5G 도입 인도, 삼성전자-애플에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촉구
상태바
5G 도입 인도, 삼성전자-애플에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촉구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0.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상용화 선두 삼성전자에 비해 애플은 수년 뒤진 상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1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5세대 이동통신(5G) 서비스 개통 행사에서 상용화 국가 합류를 선언했다. 사진=AP연합뉴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1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5세대 이동통신(5G) 서비스 개통 행사에서 상용화 국가 합류를 선언했다. 사진=AP/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세계 인구 2위 대국인 인도가 5G 통신 서비스 국가 대열에 합류하면서 삼성전자, 애플 등 스마트폰 제조업체에 5G 업그레이드를 촉구했다고 로이터가 11일 보도했다.

인도 통신사인 바르티에어텔은 현재 델리, 나그푸르, 바라나시, 첸나이, 하이데라바드, 실리구리, 벵갈루루, 뭄바이 등 8개 도시에서 5G 서비스를 시작했다. 전국망 구축 목표 시점은 2024년 3월까지다.

릴라이언스지오는 델리, 뭄바이, 콜카타, 바라나시 등 4개 도시에 5G 커버리지를 구축했고 내년 말까지 전국망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인도 당국은 삼성전자와 애플 등 스마트폰 제조업체에게도 5G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압박하는 상황이다.

4년전 세계최초로 5G 상용화에 나선 삼성전자는 대비가 가능하지만 최근에야 상용화에 나선 애플로서는 곤혹스런 상황이다.

실제로 애플은 최신 출시에 나선 아이폰 14 등 인도용 아이폰 모델에 5G를 지원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