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오산 뷰티파크, '폐기물 매립 제로' 국제 검증 획득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오산 뷰티파크, '폐기물 매립 제로' 국제 검증 획득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9.2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오산 뷰티파크 전경.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오산 뷰티파크 전경.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자사의 오산 뷰티파크가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폐기물 매립 제로 국제 검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오산 뷰티파크는 전체 발생 폐기물량 4292톤 중 4043톤을 순환자원화하여 94%의 재활용 전환율을 기록해 응용 안전 과학 분야 UL Solutions사로부터 실버 등급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이 획득한 폐기물 매립 제로 검증(ZWTL: Zero Waste To Landfill)은 사업장에서 배출하는 폐기물을 순환 자원화하는 것을 근간으로 한다. UL사의 평가 규격에 따라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재활용 수준을 평가 및 검증해 재활용률에 따라 실버(90∼94%), 골드(95∼99%), 플래티넘(100%)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검증을 획득한 아모레퍼시픽 오산 뷰티파크는 543㎡(164평)규모의 폐기물 재활용센터에서 생산활동 중 발생된 폐기물을 21종으로 분류하고, 12가지의 자원순환 방식으로 재활용한다. 

또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화를 위해 지정폐기물로 소각하던 실험용 유리병을 세척하여 유리로 재활용하기도 한다. 작년부터는 기존에 매립하던 폐기물인 분진 폐기물 중 절반 이상을 아스팔트 등 도로공사의 기초 공사용 토사로 재활용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앞으로도 전 사업장의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기 위한 인프라를 조성하고 매립 또는 소각되는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방법을 연구하며, 폐기물 관리 프로세스 개선 및 구성원 참여형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