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is] 올해 95세 이탈리아 세기의 여배우 '롤로브리지다' 총선 출마
상태바
[Who is] 올해 95세 이탈리아 세기의 여배우 '롤로브리지다' 총선 출마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2.08.17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나 롤로브리지다는 영국을 상대로 비폭력 불복종 운동을 주도했던 '인도 건국의 아버지' 마하트마 간디에게서 영감을 받아 출만한다고 설명했다. 사진=EPA/연합
지나 롤로브리지다는 영국을 상대로 비폭력 불복종 운동을 주도했던 '인도 건국의 아버지' 마하트마 간디에게서 영감을 받아 출만한다고 설명했다. 사진=EPA/연합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이탈리아 영화계 전설로 지나 롤로브리지다가 95세 나이에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지난달 4일 95번째 생일을 맞은 롤로브리지다는 1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코리에레델라세라'와 인터뷰에서 이탈리아 총선에 상원의원으로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정치인들이 본론으로 들어가지 않고 서로 논쟁만 벌이는 것에 지쳤다"며 "건강에서 정의에 이르기까지 국민 결정권을 위해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롤로브리지다는 "현재 이탈리아는 형편없는 상태"라며 "국가에 보탬이 되는 긍정적인 일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오는 9월 25일 치러지는 이탈리아 조기 총선은 사임 의사를 밝힌 마리오 드라기 총리 정책에 찬성하느냐 반대하느냐가 초점이다.

드라기 총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후 미국, 유럽연합(EU)과 보조를 맞추며 러시아에 대한 강경 입장을 견지했다.

롤로브리지다는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 반대 등 반(反)드라기를 표방한 '주권과 대중 이탈리아 정당(ISP)' 소속으로 상원의원에 도전할 계획이다.

출마이유에 대해 영국을 상대로 비폭력 불복종 운동을 주도했던 '인도 건국의 아버지' 마하트마 간디에게서 영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롤로브리지다는 1950년대 중반부터 1960년대 초반까지 할리우드에서 활동하면서 소피아 로렌, 브리지트 바르도 등과 함께 유럽을 대표하는 섹시 스타로 이름을 날렸다.   '20세기 모나리자'로 불리며 전 세계 남성 마음을 사로잡았던 여배우다.

지난 1956년 '노트르담의 꼽추', 1959년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 등에서 맡은 관능적인 역할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누렸으며 1968년 '애인 관계'로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롤로브리지다는 2018년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헌액됐다.

은막에서 은퇴한 뒤에는 사진기자, 건축가로도 활동했다. 쿠바 공산혁명 지도자 피델 카스트로와의 독점 인터뷰 특종으로 화제를 몰기도 했다.

롤로브리지다는 1999년 유럽의회 선거에 도전했다. 상원의원 출마는 두 번째 정치 도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