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T 렌터카' 서비스 협업
상태바
네이처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T 렌터카' 서비스 협업
  • 박대웅 기자
  • 승인 2022.08.1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렌터카 사업 최적화…고객에 새로운 경험 제공"
네이처모빌리티는 16일 카카오모빌리티와 제주지역 렌터카 공급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네이처모빌리티

[오피니언뉴스=박대웅 기자] AI 기반 렌터카 자원관리 솔루션 기업 네이처모빌리티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카카오 T 앱 내에 제주지역 렌터카 공급망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7월 출시한 '카카오 T 렌터카' 서비스는 ▲예약절차 간소화를 통한 간편예약 기능 ▲최종 결제금액 기준 안내 ▲렌터카 딜리버리 서비스 등 크게 3가지 부문에서 기존 렌터카 서비스 경험과의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처모빌리티 관계자는 "여행의 발이 되어줄 렌터카를 손쉽게 빌려 이용자가 가벼운 마음으로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게 핵심"이라며 "불편했지만 일종의 상식처럼 여겨졌던 렌터카 사용 경험을 최적화하여 새로운 렌터카 서비스 기준을 만들어 나가는 데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찜카'를 운영하고 있는 네이처모빌리티는 모빌리티 이용자와 공급자를 최적으로 매칭하는 AI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벤처사업 성장관광벤처부문 기업' ▲중기부 '지역 스타기업 육성사업' 등에 연이어 선정되며 민관 모두로부터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양사는 코로나 엔데믹 여행 수요 회복세에 발맞추어 카카오모빌리티의 플랫폼 역량과 네이처모빌리티의 렌터카 공급력을 바탕으로 해당 서비스를 발전시켜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