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노사, 2021·2022년 임금협약 체결
상태바
삼성전자 노사, 2021·2022년 임금협약 체결
  • 박대웅 기자
  • 승인 2022.08.1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나노파크에서 열린 삼성전자 임금협약 체결식에서 (왼쪽부터) 최완우 DS부문 인사팀장과 노동조합 공동교섭단 김항열 위원장이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10일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나노파크에서 열린 삼성전자 임금협약 체결식에서 최완우 DS부문 인사팀장(앞줄 왼쪽)과 김항열 노동조합 공동교섭단 위원장(오른쪽)이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오피니언뉴스=박대웅 기자] 삼성전자는 노동조합 공동교섭단과 2021·2022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삼성전자와 노동조합 공동교섭단은 10일 기흥캠퍼스 나노파크에서 최완우 DS부문 인사팀장(부사장), 신인철 삼성전자 교섭대표(상무), 삼성전자노동조합 공동교섭단 김항열 위원장, 이재신 위원장, 김성훈 위원장, 손우목 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삼성전자 노사는 회사의 2021년, 2022년 임금 및 복리후생 조정 결과를 적용하기로 하고, 명절배려금 지급 확대, 2022년에 한해 재충전휴가 미사용분 보상 등에 합의했다.

또, 노사는 '노사상생 TF'를 구성하여 직원들의 워라밸 및 근무만족도 향상을 위한 제도 개선에 대해 협의하기로 하는 등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노사는 글로벌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첫 임금협약 체결을 계기로 노사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미래지향적이고, 발전적인 선진 노사관계를 정착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최완우 삼성전자 DS부문 인사팀장 부사장은 "공동 성장의 동반자로 상호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력을 통해 발전적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