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애니웨어, 현대글로비스와 워케이션 프로그램 '워크애니웨어' 진행 
상태바
리브애니웨어, 현대글로비스와 워케이션 프로그램 '워크애니웨어' 진행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7.2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비스 임직원 총 4명 선발…리브애니웨어 100만원 숙박권 제공
워크애니웨어 포스터. 자료제공=리브애니웨어
워크애니웨어 포스터. 자료제공=리브애니웨어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한달살기 숙소 추천 서비스 리브애니웨어는 현대글로비스와 손잡고 워케이션 프로그램 '워크애니웨어'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조직문화의 지향점인 '라이프스타일 2.0'을 개정하고, 언제 어디서 일하는지 보다는 협업과 성과에 집중하는 'Focus on Work' 문화의 일환으로 워케이션 제도를 도입했다.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면서 일과 휴가를 결합한 개념인 워케이션이 산업 전반에 확산하고 있다. 워케이션은 일(Work) 휴가(Vacation)를 합친 단어로, 여행지에서 원격 근무의 형태로 업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이미 코로나 팬데믹으로 원격 근무제를 도입한 많은 IT 기업들이 인재 채용을 위해 도입하고 있는 복지 제도이기도 하다.

최근 제주도, 부산 등의 지자체에서도 이러한 수요를 유치하기 위해 해당 지자체에 워케이션을 할 수 있는 공유오피스를 조성하고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리브애니웨어와 협업한 '워크애니웨어' 프로젝트를 통해 워케이션 대상 임직원 총 4명을 선발해 리브애니웨어 100만원 숙박권을 제공한다. 전국의 리브애니웨어 숙소에서 워케이션을 다녀온 임직원들은 후기 콘텐츠 제작을 통해 워케이션의 의미와 후기를 전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산을 지원하고 리프레시를 통한 업무 몰입을 돕기 위해 올해 워케이션 제도를 도입했다"며 "다양한 워케이션 사례 공유를 통해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연 리브애니웨어 대표는 "기업은 워케이션 도입을 통해 좋은 인재를 영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임직원분들께 내부 브랜딩을 하는 좋은 제도"라며 "최근 IT 회사 뿐만 아니라 대기업으로부터 워케이션 관련 상품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브애니웨어는 일주일·보름·한달살기에 적합한 숙소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전국 30개 지역의 4000채 이상의 풀옵션 숙소를 추천하고 있다. 최근 베트남 다낭 상품도 런칭하며, 해외 시장도 진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