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중소기업 수출 컨테이너 일시보관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무협, ‘중소기업 수출 컨테이너 일시보관 지원사업’ 실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5.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심공항과 공동으로 중소기업 전용화물 일시 보관장소 제공
부산신항 장치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자자 수출화물 반입일을 제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부산신항 장치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자자 수출화물 반입일을 제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한국무역협회가 한국도심공항과 공동으로 26일부터 ‘중소기업 수출 컨테이너 일시 보관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부산신항을 이용하는 중소 수출기업이 화물을 일시적으로 보관할 장소를 필요로 하는 경우 저렴하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부산신항은 현재 글로벌 물류대란이 장기화되면서 컨테이너부두의 장치장 포화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 터미널사들은 작년 7월부터 수출화물의 장치장 반입허용기간을 ‘선박 입항일 3일 전부터’로 제한하고 있다.

이전까지는 수출화물 선적시 사전에 컨테이너를 배정받아 화물을 적입하고 선사에 선적서류를 제출한 뒤 곧바로 터미널 장치장으로 컨테이너를 반입했다.

장치장 포화로 반입일 제한이 생긴데다 선박의 입항지연으로 반입 가능일도 함께 뒤로 밀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면서 수출기업들과 운송업체들이 화물을 일시적으로 보관할 곳을 찾느라 어려움을 겪고 있다.

무역협회는 도심공항과 협력해 부산신항 자유무역지구 중소기업 전용 화물 보관 공간을 마련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중소 수출기업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지원사업은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및 무역협회 화물예약데스크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