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IT] 삼성 갤Z플립4, '골드·블루' 색상에 배터리 용량↑…8월 출시
상태바
[왓츠IT] 삼성 갤Z플립4, '골드·블루' 색상에 배터리 용량↑…8월 출시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5.08 14: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올해 폴더블폰 시잠점유율 70% 예상
Z플립4, 배터리 용량·커버 디스플레이↑
가격 인하, 골드·블루·그레이·바이올렛 색상
 IT 기술과 기존 산업이 합쳐지는 시대가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대화가 가능한 로봇집사, 스스로 운전하는 자율주행차 등 IT 기술은 상상으로만 가능했던 것들을 실생활에 구현하고 있습니다. 매주 우리 실생활과 밀접한 IT 기술과 트렌드를 모아 소개합니다.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줄 IT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편집자 주]
갤럭시Z플립4 예상 렌더링 이미지. 사진=안드로이드센트럴 캡처.
갤럭시Z플립4 예상 렌더링 이미지. 사진=안드로이드센트럴 캡처.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올 하반기부터 본격화할 폴더블폰 경쟁에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4'를 출시하면서 전작인 'Z플립3'의 인기를 뛰어넘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8월에 출시할 예정인 'Z플립4' 색상에 골드와 블루를 추가할 것으로 보이며, 전작보다 배터리 용량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올해 폴더블폰 시잠점유율 70% 예상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8월 갤럭시Z폴드4·Z플립4를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폴더블폰 시장이 작년보다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삼성전자는 시장 공략에 더욱 공 들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폴더블폰 출하량은 1640만대로 전년(860만대) 대비 2배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지난해 기준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시장 점유율은 88%입니다. 올해 삼성전자는 더욱 70% 이상의 점유율을 가져갈 것으로 예측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하반기 폴더블폰 신모델 출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초기 공급부터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고객에게 폴더블 경험을 효과적으로 알려 신모델 출시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갤럭시Z 시리즈의 판매 확대를 이어가며, 갤럭시S 시리즈에 버금가는 주력 제품으로 만들어가겠다"며 "리더십을 기반으로 제품 완성도를 높이는 것에 더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폭넓게 추진, 폴더블 폼팩터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갤럭시Z플립3 커버 화면. 사진=삼성전자 유튜브 캡처.
갤럭시Z플립3 커버 화면. 사진=삼성전자 유튜브 캡처.

Z플립4, 배터리 용량·커버 디스플레이↑

갤럭시Z플립4는 두뇌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로 퀄컴 스냅드래곤8 Gen(젠) 1 플러스를 장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22 시리즈에 들어갔던 스냅드래곤8 젠 1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Z플립4의 배터리 용량은 전작인 Z플립3보다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전 모델보다 100밀리암페어시(mAh) 늘어난 배터리를 장착할 것으로 알려졌죠. 전작 배터리 용량은 3300mAh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22시리즈 스마트폰이 4000~5000mAh 수준의 대용량 배터리를 지원하는 것과 비교하면 꽤 차이가 나는 용량입니다.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사소한 변화지만 더 발전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가 더해져 전력 효율을 높일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Z플립4의 커버 디스플레이 화면은 2인치 이상으로, 전작 대비 소폭 확대됩니다. 갤럭시Z플립3의 경우 커버 디스플레이 화면 크기는 1.83인치였습니다.  

카메라 성능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Z플립3 카메라는 삼성전자 전체 스마트폰 라인업 중에서도 구형 수준"이라며 "갤럭시Z플립4에서 보완하지 않으면 좋은 반응을 얻기 힘들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Z플립4, 가격 인하하고 골드·블루 색상 추가

갤럭시Z플립4의 가격이 인하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성능 개선과 동시에 가격을 인하할 경우 소비자 유인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로스영 시장조사업체 DSCC 최고경영자는 "삼성전자가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의 생산량을 전작의 2배 이상으로 늘릴 것"이라며 "가격 인하가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외에도 갤Z플립4가 ▲골드 ▲그레이 ▲라이트 블루 ▲라이트 바이올렛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갤Z플립4 예상 가격은 899~999달러(약 114만~127만원)로 추정됩니다. 전작 Z플립3 국내 출고가는 256GB(기가바이트) 기준 125만4000원이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창기 2022-05-08 17:53:00
세탁기 점검도 안하고 세탁기 교체하세요 – 삼성전자서비스
[삼성드럼세탁기 세탁 중 도어가 잠겨 열리지 않아 서비스센터에 서비스 받은 결과]
(요약)
서비스 기사가 강제로 세탁기 도어를 열어 파손한 후, 메인보드 고장이고, 메인보드를 구할 수 없으니 세탁기를 교체하여야 한다고 한 후 돌아갔음
제가 인터넷상에서 메인보드를 4차례 구입하여 교체하였으나 똑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고
결국 세탁기를 분해하여 점검중 케이블이 마모(손상)되어 절단된 것을 발견하였고,
삼성서비스 기사가 방문하여 최종 고장원인은 메인보드가 아니고, 도어 전원연결 케이블 손상이 원인이라고 하였으며, 케이블 교체 후 정상 가동되어 사용하고 있음
연락처 1325h2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