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일부터 실외 마스크 벗는다
상태바
5월2일부터 실외 마스크 벗는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4.2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총리 "국민 답답함·불편함 외면할 수 없어"
김부겸 국무총리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마스크 착용지침 변경을 발표했다. 사진=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마스크 착용지침 변경을 발표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5월 2일부터 야외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밀집도와 함성 등으로 감염 위험이 높은 50인 이상이 모이는 집회, 행사, 공연, 스포츠 경기 관람시에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마스크 착용지침 변경을 발표했다.

김 총리는 "혼자만의 산책이나 가족 나들이에서조차도 마스크를 벗을 수 없는 국민들의 답답함과 불편함을 계속 외면할 수는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김 총리는 "프랑스, 뉴질랜드, 싱가포르 등은 오미크론 정점 직후 또는 1개월 전후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했지만 특별한 문제 없이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지침을 해제할 시점이 됐음을 강조했다.

김 총리는 "코로나19 유증상자나 고위험군인 경우와 다수가 모인 상황에서 1m 이상 거리유지가 어렵거나 비말 생성이 많은 경우에는 실외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방역규제 완화와 동시에 어르신 등 고위험군에 대한 관리는 강화하기로 했다. 김 총리는 "혈액암이나 장기 이식으로 면역억제 치료를 받고 있어 예방접종을 통한 항체형성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예방용 항체 치료제를 조만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