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방송체제 돌입 
상태바
LG헬로비전,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방송체제 돌입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4.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도지사∙교육감부터 기초의원까지 지역 현안과 맞춤판세분석 제공 
LG헬로비전은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유권자 희망공약을 받아 후보자들에게 전달하고 주민 관심을 유도해 유권자가 참여하는 선거방송을 제작한다.
LG헬로비전은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유권자 희망공약을 받아 후보자들에게 전달하고 주민 관심을 유도해 유권자가 참여하는 선거방송을 제작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LG헬로비전은 12일 전국동시지방선거 방송 체제에 본격 돌입했다고 밝혔다.

6월1일 지방선거에서는 광역·기초지자체 단체장과 광역·기초의회 의원, 시·도 교육감을 뽑는다. LG헬로비전은 광역단체장과 교육감 뿐만 아니라 기초단체장은 물론 광역∙기초의원에 이르기까지 많은 후보의 세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개표상황도 전달해 케이블TV 지역채널의 강점을 살린 지역밀착 선거방송을 만들 계획이다. 

선거를 한 달 정도 앞둔 시점부터는 각종 토론회 방송을 운영하고 후보자들의 공약을 집중 비교 검증한다. 선거 당일에는 개표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개표 상황을 전달하며 지역민심을 담을 예정이다.  

선거방송은 유권자의 희망 공약 전달,  후보자 정보 전달에 중점을 두고 지역 의견 수렴과 문제 해결에 가교 역할을 하는 지방선거 특화 매체로 자리매김하려는 방침이다. 지역별 지역채널심의위원과 시민기자, 일반 주민 등을 대상으로 인터뷰와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희망 공약을 받고 있다. 이공약은 후보자들에게 전달돼 지역 현안 솔루션과 연계할 계획이다. 모든 후보자에게 정견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가장 많은 후보자 정보’를 전달할 방침이다.

선거 당일에는 통합뉴스룸을 활용한 입체적 선거방송과 오픈 스튜디오 연결 이원방송 등을 통해 개표소와 격전지 후보 캠프 등을 연결하며 현장 분위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시사평론가∙대학교수 등 다양한 전문가 패널이 출연해 지역 현안과 지역 선거 판세를 맞춤 분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