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돕는 'KSS IR Day' 성료
상태바
삼성증권,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돕는 'KSS IR Day' 성료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2.04.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은 스타트업 투자 기회를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코리아 스타트업, 스케일업 데이'(이하 KSS IR Day) 7번째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사진제공=삼성증권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삼성증권은 스타트업 투자 기회를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코리아 스타트업, 스케일업 데이'(이하 KSS IR Day) 7번째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증권이 진행하는 KSS IR Day란 유니콘 기업으로 발전할 역량을 지닌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에 관심이 많은 벤처캐피털(VC), 기관투자자, 법인, 삼성증권 SNI(초고액자산가) 등 고객에게는 투자의 기회를, 스타트업에게는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의 장이다.

KSS IR Day 멤버십 고객 대상에게만 제공되는 이 행사는 지난해 8월부터 반도체, 환경·그린, 메타버스, 핀테크, 로보틱스 등의 테마를 주제로 매월 1회 실시했다. 특히, 올해 1월에는 소프트웨어, 영상 플랫폼, 뷰티, 헬스케어 등의 테마로 이루어진, CES2022 혁신상 수상 11개의 스타트업을 초청하여 글로벌 산업 생태계를 풍성하게 할 차세대 성장 기업을 미리 소개하는 자리도 가졌다.

이번에 삼성증권 리서치센터가 선정한 KSS IR Day 테마는 '에듀테크'로, 온라인 IR 행사를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박은경 삼성증권 플랫폼비즈니스팀 수석연구위원이 업황 전망을 발표하고 뒤이어 클래스팅, 코드스테이츠, 세샤트, 에딧메이트, 째깍악어, 에누마, 이모티브, 호두랩스, 아이엔지스토리 순으로 9개 기업의 CEO가 나서 IR을 진행했다.

삼성증권 법인컨설팅팀은 "이미 KSS IR Day를 통해 스타트업과 멤버십 투자자가 연결된 사례가 다수"라고 밝혔다.

삼성증권 또한 스타트업 기업들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자금 조달 및 운용, IPO 등 토탈 재무 솔루션을 제공하고, 새로운 사업기회 확장을 위한 전략적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한상훈 삼성증권 영업솔루션담당은 "최근 우량 스타트업 기업들이 상장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스타트업 기업 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KSS IR Day 행사를 지속 발전시켜, 씨드 단계부터 프리IPO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단계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