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is] 케이티 혼, "美 연방검사에서 가상화폐 전문가 변신"
상태바
[Who is] 케이티 혼, "美 연방검사에서 가상화폐 전문가 변신"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2.03.2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범죄를 수사해온 미국 전직 여성 검사가 가상화폐 산업 투자자로 변신했다. 사진=트위터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비트코인 범죄를 수사해온 미국 전직 여성 검사가 1조8000억 원짜리 펀드를 이끄는 가상화폐 산업 투자자로 변신했다.

미국의 전 연방검사 케이티 혼이 설립한 투자펀드 혼 벤처스가 15억 달러(약 1조 8300억 원)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이 펀드는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기술, 대체불가토큰(NFT), 차세대 분산형 웹 3.0 관련 업체에 자금을 투자한다.

혼은 검사 시절 10여 년간 비트코인 관련 범죄를 수사하면서 가상화폐 세계에 발을 들였다.

미국 정부 최초의 가상화폐 태스크포스(TF) 설립을 이끌었고 위장 수사 요원으로 활약하면서 정부를 대신해 가상화폐를 구매하기도 했다.

무기·마약 밀거래 사이트 '실크로드'의 비트코인 범죄자금 수사도 그의 손을 거쳤다.

혼은 검사 시절 쌓은 가상화폐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2017년 업계로 진출했다.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벤처캐피털 앤드리슨 호로비츠 임원을 거치며 업계 파워 플레이어로 부상했고 작년 12월 혼 벤처스를 창업했다.

혼 벤처스의 15억 달러 자금 유치는 여성 창업자가 만든 펀드가 모금한 투자액 중 최대 규모라고 CNBC 방송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