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이촌코오롱 리모델링 시공사 선정
상태바
삼성물산, 이촌코오롱 리모델링 시공사 선정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3.1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비 약 4476억원 규모
이촌코오롱 리모델링 조감도. 자료제공=삼성물산
이촌코오롱 리모델링 조감도. 자료제공=삼성물산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용산구 이촌동 코오롱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촌코오롱리모델링조합은 지난 16일 개최한 조합 총회에서 삼성물산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이촌코오롱 리모델링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 412번지 일대에 지하 6층~지상 25층 규모 아파트 10개동(959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4476억원이다.

삼성물산은 이촌코오롱리모델링조합에 '래미안 이스트빌리지(East Village)'를 새 단지명으로 제안했다. '동부이촌'이라는 이름에 담긴 상징성을 계승하면서, 뉴욕 맨하탄 남부의 이스트빌리지처럼 트렌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지리적·문화적 특징을 반영했다는 것이 삼성 측 설명이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이스트빌리지만의 특화 디자인을 적용해 조합원들의 지지를 받았다. 용산가족공원이 인접한 단지의 특성을 반영해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했다. 거실의 방향을 공원 쪽으로 배치해 집 안에서도 탁 트인 조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촌코오롱 리모델링 사업지는 국립중앙박물관, 용산가족공원, 신용산초등학교 등이 가깝다. 이촌역·서빙고역과 강변북로 접근이 용이한 지역이다. 
 
삼성물산은 지난 2005년 래미안 방배 에버뉴, 2014년 래미안 대치 하이스턴, 래미안 청담 로이뷰 준공 등 다수의 리모델링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리모델링 역시 성공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 삼성물산은 고덕아남 리모델링과 금호벽산 리모델링 시공권을 확보했다. 올해는 이촌코오롱 리모델링을 시작으로 다수의 리모델링 프로젝트에 입찰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