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마이데이터 ‘하루조각’ 시범서비스
상태바
 LG CNS, 마이데이터 ‘하루조각’ 시범서비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3.1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로 고객일상 자동기록 생활관리 앱 서비스
-
LG CNS는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누구나 사용 가능한 '하루조각'앱을 제공한다. 결제내역, 방문매장, 유튜브 시청 이력 등 고객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일상을 데이터 일기 형태로 제공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LG CNS가 15일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애플리케이션 ‘하루조각’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하루조각’은 데이터로 고객의 일상을 자동으로 기록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이자 IT업계 기업이 내놓은 최초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다.

은행 계좌, 카드 결제 내역, 온라인 전자 결제 내역 등 금융 정보와 오프라인 매장 방문 정보, 유튜브 시청 이력, 포털 검색 이력, 고객 스케줄 등 고객 데이터 조각들을 한 곳에 모은다. 고객의 제공 동의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며 ‘하루조각’을 통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외에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지 않는다. 고객은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통해 원하는 영역의 데이터만 선택해 연동시키면 된다.

‘하루조각’은 고객 데이터를 모으고 정리해 고객의 과거 행적을 한눈에 보기 쉽게 보여준다. 은행앱, 카드앱, 스케줄앱, SNS 등 여러가지 앱을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하루조각’ 앱으로 한번에 자신의 생활패턴이나 소비패턴을 발견할 수 있다.

‘하루조각’은 고객의 현명한 소비생활을 위한 챌린지 서비스를 지원한다. 고객이 ‘이번 달 생활비 100만원만 쓰기’를 설정하면 카드 결제현황을 취합해 목표 달성을 위한 지출 가이드를 실시간 제공한다.

‘하루조각’은 고객 데이터를 단순 ‘자산정보(Financial Data)’가 아닌 ‘정보자산(Data Asset)’으로  분석해 고객에 실제 도움을 주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다. 

LG CNS는 7월 ‘하루 조각’ 정식 서비스 실시를 계획하고 있다. 정식 버전에는 GC케어, LG유플러스와 협력중인 ‘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도 추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