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협회, 2022년 주택시장 전망 설명회 개최
상태바
한국주택협회, 2022년 주택시장 전망 설명회 개최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2.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주택시장 전망과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내용 발표
주택시장 전망 설명회. 사진제공=주택협회
주택시장 전망 설명회. 사진제공=주택협회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한국주택협회는 24일 '2022년 주택시장 전망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2022년 주택시장 전망과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내용과 대응방안 이라는 2가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됐다.

1주제 발표에 나선 윤지해 부동산R114 수석연구원은 "임대차3법 시행에 따른 진통과 공급 부족에 의한 전세가격 상승세가 매매 시장 갈아타기를 이끌며, 서울-수도권-지방 등 경계에 위치한 주변 지역을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며 "차기 정부 공급 활성화 노력에도 청약과 준공(입주) 등 동행지표와 인허가, 전·월세 가격 등 선행지표가 주택가격 상승 방향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주요 하락 변수로 다주택자 매물 확대와, 대출 규제 그리고 금리 상승 등을 들 수 있다"며 "단기간 상승폭이 크게 나타났던 지역에서 가격 부담에 따른 비자발적 수요 이탈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2주제를 발표한 허현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는 "중대재해처벌법이 경영책임자에게 요구하는 것은 안전관리 시스템(안전보건확보의무)을 갖추라는 것"이라며 "시스템이 충실하게 갖추어져 있다면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안전보건확보의무 위반이 인정되지 않거나 인과관계가 부정되어 반드시 경영책임자가 형사책임을 부담하는 것은 아닐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