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블록오디세이’ 108억 투자
상태바
SK네트웍스,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블록오디세이’ 108억 투자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2.2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정품인증, NFT 솔루션 보유 스타트업
이원희 SK네트웍스 블록체인사업부장(왼쪽)과 연창학 블록오디세이 대표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원희 SK네트웍스 블록체인사업부장(왼쪽)과 연창학 블록오디세이 대표가 투자계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SK네트웍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SK네트웍스가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와 블록체인 사업 확대에 나선다.

SK네트웍스는 블록체인 및 대체불가능토큰(NFT) 솔루션 기업 블록오디세이(Block Odyssey)가 기술 개발, 시장 확대를 위해 새롭게 조성하는 ‘시리즈 A’ 라운드 등에 108억원을 투자한다고 24일 밝혔다.

전략적 투자자(SI)최대 규모로 참여하는 것으로 블록오디세이 전체 지분의 10%를 확보할 예정이다.

블록오디세이는 블록체인 기반 물류 솔루션 및 NFT 발행 플랫폼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리눅스 오픈 소스 기반의 ‘하이퍼레저 소투스(Hyperledger Sawtooth)’를 상용화한 블록체인 정품인증 솔루션 ‘스캐너스(SCANUS)’를 선보였다.

복제 불가 보안 QR코드를 발행, 물류 유통 단계별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추적을 할 수 있는 기술을 구현했다. 2019년부터 산업부가 주관하는 국가 유통 블록체인 구축 3개년 연구개발(R&D) 사업의 핵심 개발사로 참여하고 있다.

NFT 발행 서비스 ‘레비츄(Revitu)’를 통해 명품, 부동산 등 희소성 높은 실물 자산에 대한 디지털 소유권 발행∙조회∙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블록오디세이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