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교보리얼코와 '신사업 협력 및 오픈이노베이션 강화' 업무협약
상태바
호반건설, 교보리얼코와 '신사업 협력 및 오픈이노베이션 강화' 업무협약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2.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롭테크·ESG 분야 신사업 협력
호반건설-교보리얼코 업무협약 체결식 단체사진
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왼쪽), 강영욱 교보리얼코 대표이사(오른쪽). 사진제공=호반건설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호반건설은 7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에서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 ㈜교보리얼코와 ‘신사업 협력 및 오픈이노베이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 강영욱 교보리얼코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호반건설과 교보리얼코는 프롭테크(proptech·부동산과 기술의 합성어) 분야의 오픈이노베이션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신사업 등에 함께 힘쓰기로 했다.

양사는 오픈이노베이션 추진을 위해 ▲기술공모전의 공동개최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및 보육공간 지원 ▲펀드 조성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또 최근 전 세계적인 화두로 자리 잡은 ESG 분야에서도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하고 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공동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호반건설은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의 주도로 지난 2019년 건설업계 최초의 액셀러레이터법인인 '플랜에이치벤처스'를 설립했다. 이어 지난 2020년 오픈이노베이션팀을 신설해 스마트건설 체계에 대응해 오고 있다. 도심형 스마트팜 기업 '쎄슬프라이머스' 투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20여개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했다. 

교보리얼코는 작년 강영욱 대표의 취임 이후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분야에서 신규 사업 확대를 추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