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페북·인스타 등 "글로벌 소셜미디어기업 NFT서비스" 참여
상태바
트위터·페북·인스타 등 "글로벌 소셜미디어기업 NFT서비스" 참여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2.01.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페북·인스타 등 글로벌 소셜미디어기업이 줄줄이 대체불가능토큰(NFT) 관련 서비스를 출시하거나 준비중이다.
트위터·페북·인스타 등 글로벌 소셜미디어기업이 줄줄이 대체불가능토큰(NFT) 관련 서비스를 출시하거나 준비중이다.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글로벌 소셜미디어 기업들이 줄줄이 대체불가능토큰(NFT) 관련 서비스를 출시하거나 준비중이다.

급격히 커진 NFT 시장이 트위터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주요 소셜미디어의 가세로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는 20일(현지시간)부터 일부 이용자들이 NFT 이미지를 프로필 사진으로 쓰도록 허용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일반 이용자의 프로필 사진은 동그란 모양이지만, NFT 프로필은 육각형 형태라 확실히 눈에 띈다.

현재로서는 애플 기기를 사용하고 월 2.99달러 유료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에 가입한 이용자가 대상이다.

프로젝트를 맡은 에스더 크로퍼드는 NFT 프로필 사진 기능 출시로 트위터가 NFT, 블록체인, 암호화폐 기술을 중심으로 발견하고 교류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상자산은 트위터의 미래에 핵심 기둥이라면서 이용자들이 이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이용자들이 NFT를 만들고 전시하며 판매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 계획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유동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이용자들이 NFT를 프로필 사진으로 쓰고 새 NFT를 제작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준비 중이다. 이용자들이 NFT를 사고파는 장터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메타가 NFT 관련 서비스를 출시하면 디지털 세계에서 논란이 있는 NFT의 위상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