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로 연말정산 마무리
상태바
‘네이버 인증서’로 연말정산 마무리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1.1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네이버 인증서 이용 가능
네이버 인증서가 공공기관, 금융, 교육 등 200개 넘는 제휴처에서 사용가능한 국민 인증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네이버 인증서는 공공기관, 금융, 교육 등 200개 넘는 제휴처에서 사용가능하다. 사진제공=네이버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네이버는 15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되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네이버 인증서를 적용한다. 

▲홈택스 웹사이트 ▲손택스 모바일 앱에서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 인증 후 자료 제공 동의 신청, 간소화 자료 조회 등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2700만 이용자, 200개 이상의 제휴처를 보유한 네이버 인증서는 지난해 9월 서비스 안정성, 보안성 등이 필요한 ‘전자서명사업자 인정’을 취득했고 10월 행정안전부와 함께 건강보험공단, 정부24 등 55개 정부 공공기관 사이트 간편인증 사업에 적용중이다.

국세청 홈택스 이외에도 행안부 ・ 서울시 지방세 인터넷 납부 시스템(위택스, 이텍스) 등에서 네이버 인증서가 활용되고 있으며 금융, 공공기관, 교육, 이동통신 등 제휴처를 넓혀가고 있다.

네이버 황지희 전자서명인증센터장은 “보다 다양한 업계 제휴처와 손잡고 안전하고 간편한 인증 생태계 구축과 서비스 고도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