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패배했지만 좌절하지 않을 것”
상태바
안철수 “패배했지만 좌절하지 않을 것”
  • 오피니언뉴스
  • 승인 2017.05.1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배 경험을 변화와 미래 위한 자산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선대위 해단식 발언)

(2017. 5. 10 오후 3시, 선대위 해단식에서)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박지원, 손학규 공동선대위원장님을 비롯한 선대위 관계자 여러분. 묵묵히 헌신해주신 선대위 실무자와 자원봉사자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존경과 사랑의 마음 가득 담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제가 부족했습니다. 저는 이번 대선에서 변화와 미래를 향한 국민의 여망을 온전히 실현하지 못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께 축하의 인사 드립니다. 대한민국의 통합과 개혁, 그리고 미래를 위해 많은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문재인 후보를 지지한 국민뿐 아니라 다른 후보를 지지한 국민들까지 포용해서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전진시켜나가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위대한 국민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이번 대선에 나타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는 참으로 위대했습니다. 비폭력 평화혁명으로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한 국민께서 민주주의의 위대함을 증명하셨습니다. 이번 대선에 나타난 높은 투표율은 우리가 간직해야 할 또 하나의 희망입니다. 국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가 우리 정치를 한 단계 더 진전시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민주주의는 다양한 목소리가 공존하는 지혜입니다. 대선 과정에서 다양한 목소리가 나온 것 또한 희망적인 일입니다. 다양한 목소리가 나오도록 이끌어주신 국민의 힘이 이 나라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것입니다.

역사상 가장 다양한 후보들이 높은 관심과 지지를 받았습니다. ‘보수의 새 희망’을 전하는 목소리도 있었고, ‘진보의 참 가치’를 전하는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저 또한 부족하지만, 대한민국이 변화와 미래를 위해 나아가야 한다는 목소리를 냈습니다.

수많은 국민들께서 호응해주셨습니다. 특히 걸어서 ‘국민 속으로, 뚜벅이 행진’에 참여해서 제 손 잡아주고 응원의 말씀 해주신 수많은 국민들께 깊이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번 대선에서 다양한 후보들이 다양한 국민들의 이해와 요구를 반영한 것은 우리가 더욱 위대한 국가로 전진하기 위한 튼튼한 밑바탕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국민의당 선대위 관계자 여러분.

저는 패배했지만 좌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패배의 경험을 대한민국의 변화와 미래를 위한 자산으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제가 선거기간에 대한민국을 최고의 혁신국가, 미국 독일 이스라엘에 이은 글로벌 4대 혁신국가의 일원으로 만들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미래를 향한 제 도전에 함께 해주신 국민들께 진심으로 존경의 말씀 전합니다. 대한민국의 변화와 미래를 위해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 다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험난한 뚜벅이 행진에 함께 해주신 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