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디지털 무역상담플랫폼 ‘트레이드프로’서비스 개시
상태바
무협, 디지털 무역상담플랫폼 ‘트레이드프로’서비스 개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1.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인공지능(AI) 기반 통관, 국제계약, 온라인마케팅
상담 플랫폼 '트레이드프로'
디지털 무역상담 플랫폼 '트레이드프로' 그래픽=무협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한국무역협회가 통합형 디지털 무역상담 플랫폼 ‘트레이드프로(TradePro)’의 서비스를 3일부터 개시한다. ‘트레이드프로’는 무역협회가 운영해왔던 무역상담서비스인 ‘트레이드SOS(Trade SOS)’를 업그레이드한 플랫폼으로 비대면 시대에 걸맞게 ‘1대1 채팅 및 화상상담’과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문의·답변을 주고받는 ‘오픈 상담’, 인공지능(AI) 기반의 ‘AI 자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1대1 상담’은 상담분야의 전문가와 상담방식(채팅·화상·전화)을 결정해 일정에 맞는 스케줄로 사전 예약해 진행하는 방식이다. 수출입절차, 인증, 국제계약, 외환, 관세·통관, 전자상거래, 분쟁대응, 인사노무 등 기존 8개 분야에 상표·특허, 창업 컨설팅, 온라인마케팅, 중국·일본·동남아·러시아 등 해외 현지 지역전문가 상담까지 12개 분야의 상담이 가능하다.

‘오픈 상담’은 문의글 작성 1영업일 이내에 38명의 분야별 전문가가 답변을 달아주고 추천이 많은 답변이 채택되는 방식이다. 복수의 전문가가 동시에 답변이 가능해 질문자에게 보다 풍부한 정보가 제공된다는 장점이 있다. ‘AI 자문 상담’은 AI 검색엔진이 과거 답변 데이터를 검색해 문의사항에 가장 적합한 답변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문의에 신속히 응대할 수 있다.

트레이드프로는 무역협회 홈페이지에서 이용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무역협회 트레이드 콜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