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KB 디지털 플랫폼 펀드' 설립…혁신기술 기업 투자
상태바
KB금융, 'KB 디지털 플랫폼 펀드' 설립…혁신기술 기업 투자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12.3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0억원 규모의 전략적투자(SI) 펀드 조성
투자업체와 전략적 제휴·사업영역 확장을 통한 관계 구축
사진=KB금융
사진=KB금융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KB금융그룹은 30일 혁신기술·디지털 플랫폼 기업에 투자하기 위해 그룹의 전략적 투자(SI)펀드인 'KB 디지털 플랫폼 펀드'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벤처투자조합 형태로 결성되는 이번 펀드는 총 3000억원 규모로 주요 투자대상은 국내외 디지털·플랫폼 기업이다. KB금융은 투자 대상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넘버원 금융플랫폼 전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번 펀드는 KB인베스트먼트와, ECM, DCM, KB증권이 공동으로 운용(GP)업무를 맡고,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푸르덴셜생명, KB캐피탈, KB생명보험 등 다수의 계열사가 출자자(LP)로 참여한다.

KB금융그룹은 이번 펀드 결성을 통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디지털 자산, 소프트웨어 등 혁신 기술을 보유한 디지털 기업들과, 혁신적 사업모델과 MZ세대 이용자층을 보유한 플랫폼 기업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그룹 내 계열사와 협업이 가능한 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해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고, 혁신 기술과 MZ세대 이용자를 확보해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등 디지털 리더십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에 설립되는 KB 디지털 플랫폼 펀드를 통한 KB금융과 유망 기술 기업간의 파트너십 강화가 기대된다" 며 "디지털 생태계의 활성화와 넘버원 금융플랫폼 역량 강화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서로 윈윈하며 동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