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연말·연초 선물 준비하세요"…백화점 업계, 각종 할인행사 진행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연말·연초 선물 준비하세요"…백화점 업계, 각종 할인행사 진행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12.2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쇼핑의 통합 온라인 플랫폼 롯데온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온카운트다운'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롯데쇼핑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일제히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연말·연초 급격히 늘어나는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해서다. 특히 다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온라인몰을 중점으로 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의 통합 온라인 플랫폼 롯데온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온카운트다운'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기획자와 마케터가 직접 추천하는 '2021년 잊지못할 추천상품' 등을 모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최대 7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먼저, 롯데온은 친구, 가족, 연인 등 선물을 주는 대상에 따라 '날 버텨준 친구들아 고마워' '영원한 내편 가족에게 사랑해요' 등의 테마로 나눠 올 한 해 인기를 얻었던 선물을 제안한다. 

대표 상품으로 친구에게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더바디샵 리미티드 에디션 트리오 핸드크림 선물세트'를, 부모님 건강을 위한 '고려은단 비타민C(240정)'과 '센트룸 실버 멀티비타민'을 제안하며, 1년 동안 고생한 나를 위한 선물로는 'LG전자 2022 그램 노트북'과 '돌체구스토 네스카페 커피머신’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온카운트다운' 행사에서는 '2021년 잊지못할 추천상품' 코너를 마련해 롯데온 상품기획자와 마케터가 직접 추천하는 상품 10개를 추천 이유와 함께 선보인다. 패션 상품으로는 12월에만 1000장 이상 판매된 '타미힐피거 남녀공용 겨울 기모안감 베이직 멘투맨'을 단독으로 2만원대에 선보이며, 롯데온 직원이 할인할 때 마다 직접 대량으로 구매해 온 가족이 사용한다는 '덴티스테 플러스화이트 치약'과 고객의 후기로 인증 받은 '일리 커피머신 및 캡슐' 등을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새해 소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2022년 꼭 하고 싶은 일'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1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2022점을 적립해준다.

롯데백화점몰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범 내려온다' 행사를 진행한다. '새해에 이루고 싶은 다짐'을 테마로 연령에 따라 건강, 취업, 연애·결혼, 여행 등으로 나누고 새해 다짐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안한다.

새해 다짐으로 건강을 선택한 4060세대 고객에게 '정관장 홍삼정 240'을, '연애·결혼'을 선택한 2030세대 고객에게 '판도라 노티드 하트링'을 제안하며, 전 연령대에서 선호하는 '여행'을 위한 상품으로 '쌤소나이트RED 캐리어'를 선보인다.

신세계그룹 데이원 할인 브랜드. 사진제공=
신세계그룹 데이원 할인 브랜드. 사진제공=신세계

신세계그룹도 새해 첫날 대규모 할인 행사 'DAY1(데이원)'을 선보인다. 'DAY1'은 신세계그룹이 이마트와 SSG닷컴, G마켓, 옥션, W컨셉 등 온·오프라인을 묶어 새해 첫 날 고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통합 프로모션을 뜻한다.

이마트의 경우 1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선보이며, SSG닷컴, G마켓, 옥션, W컨셉은 1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브랜드 한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일자별로 1+1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이마트 앱에서 5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되는 쿠폰도 제공한다.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이마트 앱에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고 최소 220점부터 최대 2만2000점까지 이머니를 증정한다.

SSG닷컴은 이마트몰 상품을 8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1800명을 추첨해 최대 1만원 '장보기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최대 22% 할인쿠폰 2종도 매일 1회 제공한다.

G마켓·옥션은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패션·뷰티, 스포츠·레저, 마트·식품, 디지털·가전, 가구·리빙 중 매일 1가지 카테고리를 선정해 최대 12%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W컨셉은 행사 첫 날 6시간 단위로 '타임 릴레이 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이키 덩크로우 범고래' 드로우 행사,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아디다스 일부 품목을 균일가에 선보이는 웰컴딜 행사도 선보인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한가족이 된 이마트와 SSG닷컴, G마켓, 옥션, W컨셉이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2022년 새해 첫 날 데이원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식품관 전경.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식품관 전경.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 역시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 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연말 선물 상품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우·과일·와인 등 인기 선물 상품 80여 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한우 등심·부채 로스 세트, 한우 로스 미니 세트 등 한우 선물세트를 비롯해 샤인머스켓 망고 세트, 호주 유명 와이너리 펜폴즈의 '쿠능가 힐 쉬라즈·까베르네 소비뇽 세트' 등이다.

선물세트를 포함해 식품관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점포별 반경 5km 이내 지역에 한해 무료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후 5시 이전에 구매하면 당일 저녁에 배송되며, 이후 접수 건은 익일 배송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연말에 회식이나 모임보다는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