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대목 노리는 '게임업계', 특별이벤트 경쟁 치열
상태바
크리스마스 대목 노리는 '게임업계', 특별이벤트 경쟁 치열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12.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게임 7종
넷마블, 모바일 게임 6종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마술양품점’
웹젠, 모바일게임과 PC 온라인게임 8종
게임기업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기업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게임기업들이 크리스마스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에서 내년 1월 4일까지 ‘Merry Lineage M’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출석 체크, 친구 초대, 게임 미션 수행을 통해 ‘티켓’을 얻을 수 있다. 티켓을 사용해 룰렛을 돌리면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등 아이템을 받는다.

매일 이벤트를 참여하면 얻는 골드 티켓으로 ‘아이폰 13 프로,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의 경품과 ‘영웅 제작 비법서(각인), 수호석’ 등 게임 아이템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아이템을 일정 수준 강화하면 ‘크리스마스 기념 신규 영웅 마법인형’ 2종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의 악몽'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니지2M’은 14종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는 내년 1월 5일까지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고 ‘X-MAS 리스(이벤트)’를 획득해 여러 소모품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 드롭되는 ‘크리스마스 막대 장식(이벤트)’도 NPC를 통해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출석 보상, 마을에서 얻는 버프, 성장 지원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즐길 수 있다.

‘리니지W’는 내년 1월 5일까지 ‘소복소복 요정 마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던전 내 몬스터 처치 시 눈송이, 아데나,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등의 보상을 얻는다. 이벤트 재화인 눈송이는 상점 메뉴에서 겨울 축제 상자 3종 등과 교환 가능하다. 상자 개봉 시 ‘스킨 카드’를 획득해 신규 콘텐츠 ’변신 스킨’을 활성화할 수 있다. 변신 스킨을 활성화하면 능력치는 유지하고 외형만 변경할 수 있다.

넷마블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6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2의 나라는 내년 1월 26일까지 장비, 이마젠, 코스튬을 각각 매일 10번 뽑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빠짐없이 참여하면 무료 뽑기 총 300회가 가능하다. 28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희귀 4성 장비 상자', '이마젠 캡슐' 등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미니게임 '호빵 빨리 먹기'를 통해 희귀 '4성 후냐 헤드헌팅 증서','고급 장난감 상자' 등 보상을 제공한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는 '기차맵', '유령의 성' 등 크리스마스 이벤트 맵 2종을 열고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진화 X-MAS 소피'와 '전용 행운 아이템' 등을 선물하는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서는 내년 1월 20일까지 크리스마스 전용 지역 '크리스마스 타운'이 열린다. 이용자들은 크리스마스 타운에서 석기 생활을 진행하고 크리스마스 선물 보따리를 모아 '화이트 크리스마스 아우라' 코스튬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타운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밤미 계열, 프테쿠스 계열, 파이어노스돈 계열 펫을 포획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역시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이해 ‘별빛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20일까지 이용자들이 크리스마스 마켓과 산타 마을을 연상시키는 겨울 시즌 한정 의상 및 가구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재료를 모은 뒤 제작대에서 27종의 겨울 이벤트 가구 세트와 8종의 이벤트 의상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마술양품점’은 크리스마스와 새해 연휴 기간 동안 접속만 해도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스페셜 접속 이벤트도 진행한다. 24일부터 26일까지, 새해 첫 날인 1일부터 3일까지 각 사흘 동안 게임에 접속 시 매일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웹젠은 모바일게임 5종(‘뮤 아크엔젤2’, ‘뮤 아크엔젤’, ‘R2M’, ‘뮤오리진2’, ‘뮤오리진’)과 PC 온라인게임 3종(‘뮤 온라인’, ‘뮤 이그니션2’, ‘샷온라인’)에서 크리스마스를 포함해 연말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는 29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시된 퀴즈를 맞힌 이용자 중 70명을 뽑아 게임 아이템 등 각종 보상을 지급한다.

'뮤 아크엔젤'은 내년 1월 2일까지 '크리스마스 전야제'를 연다. 다른 이용자와 눈싸움을 진행하면 이벤트 호칭을 받고 월드 보스와 마왕 집사를 처치하면 2배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R2M'은 내년 1월 6일까지 '크리스마스트리 꾸미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하고 받은 크리스마스 장식 아이템으로 웹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미면 무작위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누적 및 최종 보상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