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다가오는 크리스마스…케이크 사전 예약 하세요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다가오는 크리스마스…케이크 사전 예약 하세요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12.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 파리바케뜨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40여종의 시즌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제공=SPC그룹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외식·호텔 업계가 케이크를 내놓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여파로 '홈 파티'를 하는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풍기는 장식을 더한 케이크들이 속속 등장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레드 컬러를 과감하게 적용한 2단 케이크부터 화려한 입체케이크, 산타, 루돌프, 트리 등의 오브제를 활용한 케이크까지 40여종의 시즌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생딸기를 올려 화려하게 완성한 2단 케이크인 ‘블레싱 레드베리 스페셜’ ▲케이크를 산타 얼굴로 구현한 입체 케이크인 ‘산타 이즈 백’ ▲화이트 스폰지와 생크림, 딸기 콩포트를 교차로 쌓아 입체 트리 모양으로 구현한 ‘위싱트리’ 등이다. 초코케이크를 종 모양으로 구현한 징글벨 징글벨과 펭수 캐릭터에 산타를 입힌 펭수산타도 있다. 

고객들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인기 케이크를 놓치지 않고 구매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해피오더, 카카오주문하기, 배달의민족, 요기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케이크를 최대 25% 혜택 가격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제품은 12월 23~25일 주문 시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서울신라호텔의 '화이트 홀리데이' 케이크. 사진제공=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도 올해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위싱 리스(Wishing Wreath)’와 '화이트 홀리데이(White Holiday)’ 등 2종을 새로 선보인다. 두 케이크 모두 12월 한 달 동안만 판매되는 한정 상품이다. ‘위싱 리스’ 케이크는 초콜릿 시트 위해 프랑스의 발로나 초콜릿 가나슈와 생초코를 입혔다. 서울신라호텔 트리 케이크’로 유명한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케이크 ‘화이트 홀리데이’도 눈이 새하얗게 덮인 나무를 형상화해 재탄생했다.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 있는 ‘더 델리’도 크리스마스 케이크 5종을 이달 31일까지 판매한다. ▲화이트 크리스마스 티라미수 ▲고소한 코코넛 무스와 달콤한 다크초콜릿 무스 ▲크리스마스 보물상자 초콜릿 케이크 ▲크리스마스 카푸치노 치즈 케이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치즈 케이크 ▲크리스마스 딸기 케이크 또한 판매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카페업계도 크리스마스 기념 케이크를 속속 내놓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홈파티, 선물 등 다양한 케이크 수요를 고려해 홀케이크 5종, 조각 케이크 2종, 기프트 1종을 선보인다. ▲미라클 초콜릿 무스 ▲화이트 바닐라빈 무스 ▲클래식 카페 오페라 ▲미라클 윈터 파티 ▲트리플 베리 생크림 케이크 ▲투썸 크렘슈 세트 등이다.

커피빈 코리아는 한정판 홀리데이 케이크 4종을 선보였다. 부쉬 드 노엘 쇼콜라 크레이프, 블루베리 퍼플스노우 케익, 클라우드 크런치 초코쉬폰, 스노우화이트 스트로베리 케익이다. 이와 함께 굿즈도 선보인다. 홀리데이 메탈마그넷은 홀리데이트리, 스노우볼로 총 2종이며, 각 각 트리모양과 스노우볼 모양에 반짝이는 펄이 들어가 특별한 시즌의 이미지를 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