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더 뱅커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상태바
하나은행, 더 뱅커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12.0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통산 6회 수상
적시성 있는 금융 지원과 ESG 금융활동 높게 평가
데이터 중심 독창성 인정
사진제공=하나은행
사진제공=하나은행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1일(현지시간)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인 '더 뱅커'가 온라인으로 개최한 올해의 은행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 국내 은행 최초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과 '아시아 최우수 은행상'을 동시에 석권한 바 있다. 이번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은 통산 6회째의 수상이다.

더 뱅커는 하나은행을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하며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의 적시성 있는 금융 지원과 포용 금융의 실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 선제적 ESG 금융활동 실천 ▲데이터 중심의 혁신적이고 지속적인 디지털 금융서비스 개발 ▲국내·외에서 이용 가능한 하나 EZ, GLN(Global Loyalty Network) 서비스의 독창성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금융소비자에 대한 깊은 관심과 혁신의 노력이 통산 6회 수상의 결과로 이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든 리테일 뱅킹 상품의 모바일 전환과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플랫폼 생태계의 구축으로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더 뱅커는 1926년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가 발행해 전 세계 180여 개국 금융기관에서 구독하는 세계적 권위의 월간 금융 전문지다. 특히 매년 말 주관하는 올해의 은행상은 전 세계 149개 국가의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한 금융계의 오스카 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