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51만 수험생 잡자"…백화점부터 외식업계까지 '수능 마케팅'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51만 수험생 잡자"…백화점부터 외식업계까지 '수능 마케팅'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11.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지난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의 한 매장 앞에 수능 수험생을 상대로 한 이벤트 홍보 배너가 세워져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유통가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잡기 위해 본격적인 '수능 마케팅'에 돌입한다. 수험표 지참 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원 플러스 원(1+1) 혜택, 추첨 행사 등을 펼친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들은 일제히 수험생들의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롯데백화점은 다음달 5일까지 수험표 지참 시 패션 브랜드 상품을 20% 할인해주는 '수능 PASS 프로모션'을 펼친다. 패션 단일 브랜드에서 10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쿠폰을 다운 받은 후 수험표와 함께 각 점포 사은행사장에 방문하면 된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5일까지 모바일 앱을 통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푸빌라 이모티콘, 패션 장르 7% 할인권, 멤버스바 커피 이용권, 식음료 5000원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또 내달 11일까지 본점 외관 사진을 특정 해시태그(#magicalholiday #매지컬홀리데이 #신세계백화점)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무드등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2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면 컨버스, 널디, 푸마, 닥터마틴 등 1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30% 할인해준다. 또 지하 2층 사은 데스크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유플렉스 11층 식당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천호점에서도 2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영패션 10여개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에버랜드는 12월 말까지 모든 수험생에게 최대 66% 할인 혜택을 준다. 사진제공=에버랜드

에버랜드는 12월 말까지 모든 수험생에게 최대 66% 할인 혜택을 준다. 에버랜드를 평일 1만9000원, 주말 2만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11월 중에는 수험생에 대해 팝콘을 무료 제공한다. SK텔레콤 ‘0한동’ 앱에서 수험표를 인증할 경우 2000원 추가 할인도 된다.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등 수험생을 증명하는 서류를 매표소에 제시해야 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도 오는 30일까지 수험생에게 종합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동반 1인까지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0월 말 이벤트였던 핼러윈 콘텐츠도 수험생들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우리나라 최고층인 서울스카이 전망대와 아쿠아리움 등도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은 50% 할인된 가격에 입장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는 25일까지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신라스테이

호텔업계도 동참한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브랜드 신라스테이는 25일까지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주를 제외한 전국 12개 지점 내 뷔페 레스토랑 '카페'에서 런치와 디너에 수험생 포함 3인 이상 방문 시 수험생과 동반인 등 2인 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글래드 여의도는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 30일까지 런치와 디너에 수험생에게 50% 할인 혜택을 준다. 4인 이상 방문 시 수험생 포함, 2인까지 가능하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선 30일까지 런치와 디너에 수험생 포함 4인 이상 방문 시 전원 30% 할인해준다.

무신사는 다음달 15일까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을 방문해 5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뒤 수험표를 제시하면 5000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사진제공=무신사

온라인에서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무신사는 다음달 15일까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을 방문해 5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뒤 수험표를 제시하면 5000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또 선착순 1000명에게 기능성 발열 내의를 선물로 증정한다.

11번가는 21일 수험생을 위한 선물을 모아 할인해주는 기획전을 연다. 행사 기간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발급해준다. G마켓은 이달 말까지 수험생에게 갤럭시탭을 할인해준다. G마켓 회원에게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삼성카드 스마일 페이를 사용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오는 28일까지 수험생에게 인기 파스타 메뉴 로얄 까르보나라와 크림 볼로네제 파스타 중 1종을 무료로 준다. 사진제공=SPC그룹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커피전문점에서도 할인 혜택이 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오는 28일까지 수험생에게 인기 파스타 메뉴 로얄 까르보나라와 크림 볼로네제 파스타 중 1종을 무료로 준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내려받은 쿠폰과 수험표를 제시하고 4만원 이상 구매시 제공되는 혜택이다.

애슐리는 한달에 1~2일 진행되던 슐리데이 기간을 늘려 수험표를 가지고 온 수험생들에게 19~30일까지 평일 디너를 런치가격에 제공한다. 빕스는 행사 스테이크를 주문한 고객에게 ‘그릴드 치즈 랍스터’와 크랜베리 쳐트니 소스를 올린 ‘브리치즈구이’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