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학대 문제해결 솔루션 개발사업 추진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학대 문제해결 솔루션 개발사업 추진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11.1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협업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동학대 문제해결을 위한 맞춤형 솔류션 사업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동학대 문제해결을 위한 맞춤형 솔류션 사업을 진행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희망스튜디오’)는 아동학대 피해 가정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원인 분석 및 케이스별 솔루션 개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11월19일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이다. 

희망스튜디오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전국 10개 아동보호 전문기관이 참여해 50여 가정의 사례를 선발했다.

굿네이버스는 전국 33개 아동보호전문기관, 2개 분사무소, 16개 학대피해아동쉼터 운영을 통해 학대피해아동과 가족의 회복을 위한 심층사례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희망스튜디오는 선정된 가정을 대상으로 학대발생 케이스 연구 및 전문가 사례 공유, 체계적인 피드백을 통해 향후 학대위험 가정을 지원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기존 희망스튜디오에서 학대피해 아동 대상으로 지원하는 스마일하우스 제공을 넘어 아동학대가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짚고 문제해결을 위해 선제적으로 기반을 마련했다.

스마일하우스는 사각지대 학대피해 아동들에게 보호 및 치료, 자립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회문제해결 플랫폼이다. 2016년부터 8개소의 스마일하우스를 지원하며 약 10억원의 민간 및 국가 자원(정부 보조금 포함)을 연계한 지속가능한 문제해결 솔루션구축, 입소아동의 자존감 향상 및 자립 지원 등을 실시했다.

이번 지원 가정 대상으로 하는 학대원인 진단 및 솔루션 개발사업은 2022년 9월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심리정서 회복 프로그램(심리검사, 심리치료 등), 양육기술 및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위기상황(생활비, 직업훈련 등) 지원 등 맞춤형 솔루션 개발이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