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화장품 알려줄래"…시코르, AI 피부분석 '스마트 미러' 선봬
상태바
"맞춤 화장품 알려줄래"…시코르, AI 피부분석 '스마트 미러' 선봬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11.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세대 겨냥한 ‘뷰티 테크’ 선보여
피부 타입 측정하고 맞춤 화장품 추천
대전신세계 아트&사이언스 내 스마트 미러 팝업존 사진. 사진제공=신세계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신세계백화점 뷰티 편집숍 '시코르(CHICOR)'가 2030대를 겨냥한 뷰티 테크를 선보인다.

시코르는 8일 대전신세계에 인공지능(AI)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세계가 만든 화장품인 오노마를 AI 기반 스마트 미러인 'Z미러'로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오노마·Z미러 팝업 공간은 체험존와 판매존으로 나뉘어 있다. 체험존에서는 스마트 미러를 통해 자신의 피부를 진단하고 분석해볼 수 있다. 

AI 기술을 통해 9가지 종류 중에 내 피부를 알아보고 부족한 부분을 파악한다. 다크서클, 주름, 탄력 등 세밀하게 분류한다. 피부타입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 등 다양한 경험도 부가적으로 제공한다.

이렇게 분석한 피부별 특성을 바탕으로 판매존에서는 측정 결과에 따라 고객에게 적합한 오노마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해준다. 직접 발라보고 체험해보면 나에게 필요한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스마트 미러 서비스는 향후 다른 매장으로 확대를 검토한다.

한편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에는 시코르를 소개하는 AI 로봇인 인티그리트의 자율주행 미디어 봇 '큐브릭'을 선보인 바 있다. 자율주행 미디어 봇은 스스로 매장을 돌아다니며 고객과 소통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시코르와 관련된 내용을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미디어 광고 기능을 하고 있지만, 향후 안면인식 기술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등 다양한 유통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김묘순 신세계 코스메틱잡화담당 전무는 “비대면 쇼핑이 대세로 떠오르며 화장품 산업에서도 디지털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면서 “K뷰티와 최신 기술이 융합된 시코르만의 차별화 된 뷰티테크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