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상전유통학술상' 시상…대상 이수동 국민대 명예교수
상태바
롯데그룹, '상전유통학술상' 시상…대상 이수동 국민대 명예교수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11.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제3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 왼쪽부터 정연승 한국유통학회장, 송상화 교수, 박철 교수, 이수동 교수, 서용구 교수, 최정혜 교수, 이승민 교수, 강희태 롯데 유통 BU장. 사진제공=롯데그룹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롯데그룹과 한국유통학회는 제3회 상전유통학술상에 이수동 국민대학교 명예교수 등 6명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유통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유통학의 발전을 도모하고, 우수한 연구자들을 발굴양성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학술상으로 2019년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자의 호를 따 제정됐다.

올해는 명예회장 탄생 100주년를 맞이해 최우수학술연구상 세부 분야를 신설하고 상금 규모도 확대했다. 유통 발전에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물류연구상’을 추가 신설해 총 6명의 유통 발전을 도모한 수상자들을 선정했으며 총 상금 규모도 1억 원(기존 8500만 원)으로 늘어났다.

학술대상에는 이수동 국민대학교 명예교수가 선정됐다. 이 명예교수는 한국유통학회 회장, 한국프랜차이즈학회 회장, 시장경영진흥원 이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정부 유관부서 자문위원 등의 직책으로 활동했다. 

박철 고려대 교수와 최정혜 연세대 교수는 학술부문, 서용구 숙명여대 교수는 정책부문, 송상화 인천대 교수는 물류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로 각각 선정됐다. 신진학술상은 이승민 연성대 교수가 받게 됐다.

강희태 롯데 유통BU장은 “학술 연구 및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유통의 미래상과 대안을 제시해준 분들을 이번 시상식을 통해 소개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상전유통학술상이 내수를 뒷받침하는 핵심 산업인 유통업의 발전을 이끌어내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