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 오픈
상태바
KB국민,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 오픈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10.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위한 맞춤형 서비스에 초점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KB국민은행은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오픈은 앱의 접근 및 사용 등 모든 부분이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개편돼 진행됐다.

주요 변화 방향은 ▲더욱 심플하게 더욱 쉽게(Simple & Easy) ▲더 빠르게 더 안전하게(Speedy & Secure) ▲내게 필요한 정보만 쏙쏙(Suitable for Me) ▲차별화 전문화된 KB자산관리 (Specialized WM) ▲금융을 넘어 세상으로 KB스타뱅킹과 함께 (Super Platform) 등이다.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최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홈 화면에서는 대표 계좌를 설정할 수 있어 원하는 계좌를 등록해 잔액 확인과 이체를 빠르게 할 수 있다. 계좌 등록은 KB국민은행 상품뿐만 아니라 타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 등 최대 5개까지 가능하다. 또한 이체 거래 시 내용 입력이 완료되면 진행 버튼을 별도로 누르지 않아도 다음 거래 화면으로 자동 전환되도록 구현해 편의성을 높였다.

자동로그인 기능을 이용하면 로그인 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별도의 인증 단계 없이 아이콘 터치만으로 구동돼 원하는 거래를 빠르고 편리하게 시작할 수 있다. 로그인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KB모바일인증서 이용 시 '패턴 선 숨기기' 기능도 신설했다.

사용자가 즐길 수 있는 유용한 금융콘텐츠를 신설했으며, 기존 KB스타알림에서 제공되던 130여개 알림 콘텐츠에 신규 알림콘텐츠를 추가해 약 170개의 알림서비스가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제공된다.

사용자 중심의 제안형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자산관리' 가 신설됐다. 마이자산관리의 특징은 은행 자산 외에도 타 금융회사 및 비금융 자산까지 포함하는 폭넓은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이다. 증권, 보험 등 타 금융업권의 거래 정보와 부동산·자동차 등 비금융 자산정보까지 활용해 사용자의 자산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

KB금융그룹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확장형 종합금융플랫폼으로서 사용자에게 토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증권의 'Easy 주식 매매' 서비스, KB국민카드의 'KB Pay 간편결제', KB손해보험의 '스마트 보험금 청구' 등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의 핵심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새로운 KB스타뱅킹은 기존 앱을 업데이트하면 이용할 수 있다. 기존 KB스타뱅킹에 로그인하면 새로운 KB스타뱅킹 출시 안내 팝업창이 표출되며, 이를 클릭하면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Play스토어', iOS 사용자는 'App스토어'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이동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릴레이 형식의 주 단위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안내할 예정"이라며 "금융을 넘어 No.1 종합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난 KB스타뱅킹의 고도화된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