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식품업계,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석 '확찐자' 잡는다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식품업계,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석 '확찐자' 잡는다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9.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는 오는 30일까지 '명절 후 식단 관리'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컬리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올해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끝나고 식품업계가 일제히 다이어트와 체중조절식 할인전을 펼치며 '확찐자' 잡기에 나섰다. 고칼로리 명절음식 섭취로 급격하게 체중 변화를 겪은 사람들을 위해 식사 대체용 식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

26일 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는 오는 30일까지 '명절 후 식단 관리' 기획전을 진행한다. 추석 기간 동안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섭취한 고객들을 위해 식단 조절, 다이어트 등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35% 할인한다.

이번 '명절 후 식단 관리' 기획전은 샐러드, 닭가슴살, 다이어트 도시락 등 식사류부터 저칼로리 간식, 클렌징 주스와 건강기능식품까지 약 90여 가지 상품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다른 첨가물 없이 과일, 채소 등 천연 재료 100%만을 착즙한 클렌즈 주스 미니 샘플러 5종은 20% 할인해 판매한다. 하루 동안 5병을 마시는 원데이클렌즈를 비롯해 평일 2일 세트, 주말 세트 등도 판매한다.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과 음료 등도 최대 35% 할인한다. 마켓컬리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체지방, 콜레스테롤 감소 및 미네랄, 유산균 관련 상품을 알약, 젤리, 가루 등 여러 형태의 상품으로 기획전을 구성했다. 또한 가르시니아, 레몬티, 마테차 등 체지방 감소 음료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식단 관리를 위한 간편식으로는 칼로리를 낮추고 포만감은 갖춰 균형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상품 위주로 준비했다. 샐러드, 닭가슴살, 다이어트 도시락 등 기존 상품에 두부 텐더, 곤약 볶음밥, 닭가슴살 만두, 다시마 국수 등 이색 다이어트 상품들도 추가로 선보인다. 이외에 운동 전후 간식으로 먹기 좋은 프로틴 드링크를 비롯해 그릭요거트, 곡물 음료, 그래놀라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각종 간식류도 기획전에서 소개된다.

프레시지의 '타이식 치킨 앤 누들 샐러드' 제품. 사진제공=프레시지

프레시지 역시 자사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가벼운 한끼' 샐러드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타이식 치킨 앤 누들 샐러드, 크랜베리 마스카포네 샐러드, 비프파스트라미 앤 로스트 머쉬룸 샐러드 등 다양한 샐러드들을 최대 12%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프레시지가 선보인 '밀샐러드'는 한끼 식사 대용으로 각광받는다. 새우, 소고기 등 다양한 토핑으로 구성된 샐러드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해 먹을 수 있다. 하와이안 살몬 포케 샐러드, 크랜베리 마스카포네 샐러드 등 5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바르다김선생은 최근 유행 중인 ‘저탄고지’ 메뉴를 선보였다. ‘키토 크림치즈 호두 김밥’이다. 밥 대신 계란 지단을 활용하고 속 재료로 크림치즈, 호두 등을 넣었다. 저탄고지란 탄수화물은 낮고 지방은 높은 식단을 말한다. 연예인들 사이에서 유행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지방 분해 속도를 높여 빠른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연중 다이어트 시장의 최대 성수기는 명절 직후다. SSG닷컴에 따르면 설과 추석 등 명절 연휴 직후 다이어트 식품 매출이 폭증한다. 실제 올해 설 연휴 직후 2주간(2월15일~28일) 체중조절·다이어트 식품과 프로틴·아미노산 등 헬스보충제 매출은 각각 연휴 직전 동기간(1월25일~2월7일)대비 20%, 25% 증가했다.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조앤더주스는 식사대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조거트'를 선보였다. 조거트는 그릭 요거트 위에 견과류와 그래놀라를 토핑으로 올렸다. 포만감은 높고 칼로리가 낮아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