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포스코 건설, 경기도 이천·하남에 프리미엄 주거단지 분양
상태바
GS·포스코 건설, 경기도 이천·하남에 프리미엄 주거단지 분양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9.2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 ‘이천자이 더 파크’
포스코건설, ‘더샵 하남에디피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건설사들이 경기도에 프리미엄 주거단지를 조성한다.

GS건설 이천자이 더 파크
GS건설 이천자이 더 파크.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자이(Xi) 아파트를 9월말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천자이 더 파크는 지하 6층 지상 최고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59~107㎡ 706가구다.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으로 부악공원 내에 들어선다. 부악공원 총 면적은 16만7000여㎡로 축구장 약 18배 정도의 크기인 12만5000여㎡(기존 존치시설인 도서관, 체육시설 등 면적 포함)가 부악공원시설 등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공원부지 내에는 잔디마당, 어린이정원, 가족피크닉장 등 다양한 레저·문화공간과 복합문화 체육공간인 꿈자람센터 등이 계획돼 있다. 

주차장은 100%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공간에는 자이를 대표하는 가든형 조경공간 ‘엘리시안 가든’이 조성된다. 엘리시안 가든은 제주 팽나무와 다양한 수종 식재는 물론 수변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친자연적인 휴게시설로 자연에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사우나 시설,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클럽 자이안 시설을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예약 및 관리할 수 있는 ‘자이안 비’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각 가구 내 설치된 자이 스마트홈 시스템을 통해 조명, 난방 등을 일괄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 폰에 ‘자이 앱’을 설치하면 외출해서도 실내 제어가 가능하다. 스마트폰(블루투스 연동 시)만 있으면 공동현관 문 열림과 엘리베이터 호출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더샵 하남에디피스
포스코건설 더샵 하남에디피스. 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경기 하남서‘더샵 하남에디피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청약접수에 나선다. ‘더샵 하남에디피스’는 경기 하남시 덕풍동 일원에 하남C구역 주택재개발로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총 980세대 규모이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596세대를 일반분양 예정이다.

단지 북쪽으로는 2009년 준공한 풍산지구를 비롯해 3만8000여 세대 규모의 미사강변도시가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고 남쪽에는 3기신도시인 교산신도시가 총 면적 약 650만㎡ 규모로 조성 예정이다.

커뮤니티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과 독서실, 스마트라운지가 조성되는 에듀존이 있다. 키즈플레이, 키즈라이브러리와 맞벌이 부부를 위한 어린이집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구성했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고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및 ‘더샵 지키미(me)’등을 적용하여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하고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이 자동제어하며 승강기 내부에 UV-C LED 살균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