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백신여권 전면 철회...규제 몽땅 푼다
상태바
英, 백신여권 전면 철회...규제 몽땅 푼다
  • 김지은 기자
  • 승인 2021.09.13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완화에 집중...백신 접종은 가속화
영국 정부가 백신여권 도입 계획을 전면 철회했다. 사진=연합뉴스
영국 정부가 백신여권 도입 계획을 전면 철회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지은 기자] 당초 백신여권을 도입하려던 영국 정부가 계획을 전면 철회하는 등 규제 완화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12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사지드 자비드 영국 보건장관은 이날 인터뷰를 통해 "백신 여권을 도입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앞서 영국 정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 여권을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해왔다. 나이트클럽이나 대형 행사장 등 다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 백신 여권을 도입, 백신을 접종한 이들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이달 말부터 도입할 계획이었으나 이를 전면 철회했다. 

보리스 존슨 총리 역시 오는 14일 겨울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발표할 때 백신여권계획은 언급하지 않을 전망인 것으로 전해졌다. 

영국 정부는 백신 여권 도입 계획을 철회했을 뿐만 아니라 각종 규제를 대부분 폐지했다. 앞서 코로나바이러스법 2020에서 식당과 펍 등을 닫게 하는 등 경제를 봉쇄하고, 규제를 강화해왔지만, 이를 전부 되돌린 것이다. 

다만 중요한 권한들은 남겨뒀다.

자가격리 1일차부터 병가급여를 지급하거나 학교가 정부 지침을 거스르며 닫으려고 하면 계속 열어두게 하는 등 공공 안전과 지원을 위한 중요한 권한은 남겨뒀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확진 시 자가격리 규정도 그대로 뒀다. 

영국 정부는 규제를 대부분 푸는 대신 백신 접종을 촉구하는 방식으로 대응 전략을 변화시킨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이날 존슨 총리는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개시를 알릴 예정이며, 오는 22일부터는 12~15세 백신 접종을 22일부터 시작하는 계획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