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휴먼', 연예계 진출한다
상태바
'버추얼 휴먼', 연예계 진출한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8.2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사 스마일게이트 '한유아; 소셜미디어 소통 본격화
게임업체 스마일케이트가 육성한 버추얼 휴먼 '한유아'는 음원 발매 등 연예계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게임업체 스마일케이트가 육성한 버추얼 휴먼 '한유아'는 연기, 음원 발매 등 연예계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인간보다 더 인간스러운 버추얼 휴먼이 연예계에 진출한다.

게임기업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 ‘한유아’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의 히로인으로 첫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풋풋한 이미지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갖췄다.

스마일게이트는 VFX(Visual Effects, 시작적 특수효과) 및 VR(virtual reality) 등 특수효과 분야의 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과 손잡고 한유아를 매력적인 셀럽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유아는 자이언트스텝의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휴먼 솔루션’과 ‘리얼타임 엔진기술 기반 실시간 콘텐츠 솔루션’을 통해 실제 사람 같은 한층 고도화된 모습으로 대중과 소통에 나선다.

인기 버추얼 셀럽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연기, 음반 발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추진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크로스파이어’ IP(Intellecual Property) 다각화를 통해 드라마 및 할리우드 영화 등을 제작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