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5개 혁신제품, EISA 최고제품상 선정
상태바
LG전자 5개 혁신제품, EISA 최고제품상 선정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8.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올레드 TV 10년 연속
LG전자 올레드 에보(OLED evo)
LG전자 혁신 제품들이 영상음향전문가협회(EISA)가 선정한 최고 제품상을 수상했다. 사진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48형 LG 올레드 TV, LG 올레드 에보, LG QNED MiniLED, LG 톤 프리, LG 사운드 바 에클레어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LG전자는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OLED evo)가 EISA(영상음향전문가협회, Expert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의 최고 제품(Best Product)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EISA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 29개국 60개 전문매체가 회원으로 활동하는 협회로 1982년부터 매년 영상, 음향, 사진, 모바일 기기 등의 분야에서 최고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LG 올레드 에보는 최고 프리미엄 올레드 TV(EISA Best Premium OLED TV)로 선정됐다. 협회는 LG 올레드 에보가 “단연 돋보이는 제품(Thrilling statement set)”이라며 극찬했다.

LG 올레드 에보는 발광 효율을 높인 차세대 올레드 패널에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더해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표현한다. LG 올레드 TV는 지난 2012년부터 10년 연속으로 한 해도 빠지지 않고 EISA 어워드를 받은 TV가 됐다.

올해는 LG 올레드 에보를 포함해 LG전자가 출시한 총 5개 제품이 EISA의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48형 올레드 TV는 최고 게이밍 TV(EISA Best Gaming TV)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올레드만의 섬세한 화질 표현은 물론이고 업계 최고 수준의 게이밍 성능까지 모두 갖췄다. 세컨드 TV로 활용하거나 PC 및 콘솔기기와 연결해 게이밍 TV로 쓰기에도 적합한 크기를 갖춰 활용도가 높다.

자발광(自發光, Self-Lit) 올레드 TV뿐 아니라 프리미엄 LCD TV서도 차별화된 성능을 인정받았다. EISA 8K TV에 선정된 LG QNED MiniLED는 미니 LED와 독자 고색재현 기술인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명암비와 색 표현력을 높이고 LCD TV 진화의 정점에 올라 있는 제품이다.

프리미엄 오디오 제품도 EISA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 명품 사운드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춘 LG 사운드 바 에클레어(Soundbar Eclair)와 프리미엄 사운드에 차별화된 위생관리 기능을 더한 무선이어폰 LG 톤 프리(TONE Free)는 각각 사운드 바 혁신 부문(EISA Soundbar Innovation)과 인이어 헤드폰 부문(EISA In-Ear Headphopnes)을 수상했다.

LG 사운드 바는2017년부터 5년 연속으로 EISA 어워드를 수상해 왔다. LG 무선이어폰이 이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 제품은 英 하이엔드 음향회사 메리디안오디오(Meridian Audio)와 협업해 차별화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LG 사운드 바 에클레어는 자체 성능은 물론이고 유려한 곡선을 활용해 기존 정형화된 디자인을 탈피한 인테리어 친화적 디자인이 강점이다. LG 톤 프리는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뿐 아니라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99.9%까지 제거하는 UVnano 등 경쟁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기능까지 두루 갖췄다.

LG전자 박형세 HE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혁신 제품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