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혁신기술 공모 'BIC 2021' 개최
상태바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혁신기술 공모 'BIC 2021' 개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8.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유수대학 및 연구기관 대상 배터리 혁신기술 공모
LG에너지솔루션은 9월말까지 배터리 혁신기술을 공모하는 BIC 2021를 개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9월말까지 배터리 혁신기술을 공모하는 BIC 2021를 시작했다.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혁신 기술 발굴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세계 유수 대학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배터리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2021’ (BIC, Battery Innovation Contest)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9월30일까지로 국내외 석학 및 연구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LG에너지솔루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웹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특정 주제에 대한 제한 없이 배터리와 관련된 모든 주제에 대해 제안이 가능하며, Super Safe(초안전), Long Cycle Life(장수명), Low Cost(저비용) 등 다양한 주제의 기술 제안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내부 전문가 및 선정 위원회를 구성해 기술의 혁신성 및 시장성 등을 고려하여 제안서를 평가하고 이를 통해 최종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과제는 11월 중으로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최종 과제로 선정된 대학 및 연구 기관에 연간 평균 15만달러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하고 최소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LG에너지솔루션의 연구원 파견 등을 통한 인력 및 기술 교류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명환 LG에너지솔루션 CPO(생산 및 구매 최고책임자) 사장은 “세계 연구개발(R&D)우수 인력들이 배터리 연구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세계 집단지성의 연구 경험과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적극 활용해 차세대 배터리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