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충성고객을 잡아라"…보험사와 손잡은 유통업계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충성고객을 잡아라"…보험사와 손잡은 유통업계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8.0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GS25·프레시지, 한화생명과 ‘구독보험’ 출시
이마트가 한화생명과 손잡고 '구독보험'인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무)’을 출시했다. 사진제공=이마트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유통업계가 보험사와 손잡고 일상의 소비를 매월 구독의 혜택으로 돌려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보험을 가입한 이들에게 유통사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구독서비스로, 충성고객 확보를 위해 적금이나 보험 상품 등 새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여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한화생명과 손잡고 '구독보험'을 선보인다. 구독보험이란 사망, 질병 등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의 전통적 정의에서 벗어나 가입 기간 동안 생활 속에서 편익을 얻을 수 있는 ‘일상 혜택형 보험’으로 매월 보험료 납입 시 그 이상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마트와 한화생명은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무)’을 출시하고,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 모바일사이트와 한화생명 앱에서 이를 판매한다. 만 19세부터 60세까지 1인당 1회 가입할 수 있다. 연간 매월 보험료 3만원을 납입하면 최대 26%의 이마트 쇼핑 혜택을 매월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 시 이마트 모바일상품권 ‘이마티콘’ 5000원권을 지급한다. 가입 익월부터 매월 ‘이마티콘’ 3만3000원권과 이마트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해 월 최대 3만8000원의 쇼핑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고민하는 이마트가 한화생명과 손을 잡았다”라며 “‘구독보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신선함과 실질적 편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한화생명과 ‘LIFEPLUS GS25 편맥 구독보험(무)’을 출시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MZ세대 위한 맥주 구독 멤버십 보험을 내놨다. 한화생명과 손 잡고 출시한 ‘LIFEPLUS GS25 편맥 구독보험(무)’의 월 보험료는 9500원으로 연간 11만4000원을 납부해야 하지만 혜택은 이보다 높은 14만2000원 수준이다.

이 보험에는 '4캔에 1만원' 행사를 하는 맥주 20여종을 월 1회 4캔 무료로 구매 가능한 쿠폰과 포인트 ‘더팝리워즈’ 1500점이 매월 제공된다. 이 외에도 주요 먹거리를 한달동안 20%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더팝플러스한끼플러스(3990원 상당) 1개월 무료 이용권이 제공되고, 보험의 만기 시점인 1년 뒤에는 매월 500원씩 적립된 6000원의 현금과 이자가 만기 보험금으로 지급된다.

GS리테일과 한화생명은 1인 가구 급증으로 인해 보험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사후 보장보다 현재 삶에 대한 혜택 강화로 옮겨 감에 따라 MZ세대에 특화된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보험 상품 출시를 위해 손 잡았다.

프레시지도 한화생명과 밀키트 정기 구독보험을 선보인다. 국내 최초로 밀키트 정기 구독보험 상품인 ‘LIFEPLUS 프레시지 밀키트 구독보험(무)’ 가입 고객에게는 프레시지 밀키트를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주문할 수 있는 포인트가 매월 제공된다.

해당 포인트로 다양한 간편식 패키지 상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최초 가입시에는 2만원 상당의 밀키트 2종이 웰컴 패키지로 제공된다. 또한 가입 상품 1년 만기시에는 1개월 보험료에 해당하는 현금과 이자를 만기보험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