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표 스마트폰 메이커들, 자체 모바일칩 제조 나서
상태바
중국 대표 스마트폰 메이커들, 자체 모바일칩 제조 나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8.0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대중압박 근본적 해결차원
중국 오포는 일본 최고 여성아이돌인 시시하로 리노
중국 오포는 일본 최고 여성아이돌인 사시하로 리노를 모델로 내세우는 등 글로벌 메이커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사진출처=오포 재팬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3일 글로벌 정보기술(IT) 미디어들은 중국 화웨이에 이어 샤오미, 오포, 비보 등 중국 스마트폰 주요 생산업체들이 자체 모바일칩 개발을 추진중이라고 보도했다.

샤오미는 최근 자체 개발한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ISP) '팽배(澎湃) C1(Surge C1)'를 발표했다.

중국의 주요 스마트폰 메이커들인 오포(OPPO)와 비보(vivo)도 자체개발한 ISP를 하반기중 발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오포의 모바일칩 프로젝트 팀은 1000명 전후로 자체개발 ISP를 2022년 초에 발매 예정의 'Find X4'시리즈에 탑재될 예정이다.

비보도 이미 2년여전부터 자체 ISP 개발팀을 만들어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구성원은 현재 500~600명 규모이며 개발된 제품은 하반기 출시 예정인 비보 X70 시리즈에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IT업계 관계자는 "중국 기업들이 미국의 대중압박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칩 등에 대한 자체 개발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미국의 압박이 오히려 중국의 자체 연구개발을 강화시키는 요인이 되는 형국"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