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상태바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7.2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참여, 2.4조원 규모
청라의료복합타운 조감도
청라의료복합타운 조감도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HDC현대산업개발과 서울아산병원등이  참여한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인천 경제자유구역 26만여㎡ 터에 들어설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 협상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청라의료복합타운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부지에 800병상의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 오피스텔, 노인복지주택, 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총사업비 2.4조원 대규모 프로젝트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서울아산병원, 하나은행, 카이스트, KT&G, HDC현대산업개발, 우미건설, 도우씨앤디, 액트너랩 등이 참여했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청라국제도시에 중증 해외 환자 치료 및 해외 의료진 교육 인프라를 조성하고 ‘서울아산병원청라’ 설립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아산병원은 중증 해외 환자와 인천 지역 환자의 질환별 전문 치료를 위한 장기이식센터, 뇌심혈관센터를 구축하고 3000억원 상당의 차세대 암 치료기인 중입자 가속기를 도입하며 해외 및 인천 지역 의료진에게 서울아산병원의 임상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센터를 만들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와 미국 하버드의대 메사추세츠종합병원(MGH)이 서울아산병원과 연계해 연구개발(R&D) 허브 역할을 하는 스마트 연구센터 ‘라이프 사이언스 파크’를 설립하고 바이오 창업 생태계 조성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11월까지 주무관청인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토지매매계약 및 인허가 절차를 거쳐 2023년 9월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