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스틸,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선정
상태바
SM스틸,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선정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7.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후판공장 청년일자리 창출
.임금 삭감 없는 근로시간 단축
SM스틸 김기호 대표(가운데)가 김부겸 국무총리로부터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패를 받았다. /사진=SM스틸 제공
SM스틸 김기호 대표(가운데)가 김부겸 국무총리(왼쪽)로부터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패를 받았다. /사진=SM스틸 제공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SM그룹 제조부문 계열사인 SM스틸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을 평가해 100개 기업을 선정하고,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하는 제도다.

SM스틸은 2018년 10월 전라북도 군산에 스테인리스 후판 제조공장을 착공해 2020년 6월 준공하기까지 132명의 신규 고용창출을 했다. 신규 채용인원의 45%가 청년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18년 4월 고용 위기지역으로 지정된 바 있는 군산지역 경제회복의 마중물 같은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았다.

SM스틸 김기호 사장은 “어려운 지역에서 사업을 일으켜야 그 가치가 더 크다고 한 우오현 SM그룹 회장의 뜻이 인정받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SM스틸은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냉난방이 완비된 수면휴게실, 여직원 휴게실, 푸드 카페, 체력단련장 등을 구축했다.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임금 삭감 없는 근무시간 단축을 시행했고, 매일 1개씩 마스크를 전 직원에게 지급하고 있다.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향후 신용평가 우대, 금리 우대, 세무조사 유예, 정기근로감독 면제 등의 혜택이 1~3년간 제공된다. 

SM그룹은 SM경남기업, SM우방, SM삼환기업, 우방산업, 동아건설산업, SM삼라 등 건설부문과  티케이케미칼 남선알미늄 SM벡셀 SM스틸 SM인더스트리 등 제조부문에 해운(대한해운, 대한상선, SM상선 KLCSM)과 서비스·레저 (SM하이플러스, 호텔 탑스텐, 탑스텐빌라드애월제주,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 애플CC) 등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