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중국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 시작
상태바
삼성증권, 중국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 시작
  • 김지은 기자
  • 승인 2021.07.2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니언뉴스=김지은 기자] 삼성증권은 중국주식시장(선강퉁, 후강퉁)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거래고객의 중국 주식 매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중국 시장에 상장된 주식(ETF 포함) 전종목에 대한 실시간 시세를 온라인 주거래 채널인 모바일 앱 '엠팝(mPOP)', HTS, DTS 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기존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에서 중국시장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려면 매월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삼성증권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실시간 시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배형근 삼성증권 영업전략 담당은 "해외주식 투자와 관심이 늘어나면서 실시간 시세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늘어나고 있다"며 "올해 초 미국 주식에 이어 이번에 중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고, 향후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이와함께 해외주식 투자저변 확대를 위해 신규 고객 또는 2015년 1월 1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달러를 지원하는 '백불로'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투자지원금 20달러를 지급하고, 이후 온라인 해외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80달러에 달하는 거래 축하지원금을 단계별로 지급한다.

먼저, 투자지원금은 이벤트 참여 신청 시 즉시 신청 계좌로 입금된다. 입금된 20달러는 신청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미국 주식 매수금으로 사용 가능하며, 만약 미국주식을 매수하지 않을 경우, 투자지원금은 6영업일 이후 자동으로 출금 처리된다.

이후, 거래 축하지원금은 2021년 8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해외주식을 일정 금액 이상 거래해 단계별 기준을 모두 충족했을 시 최대 80달러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해외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시 20달러, 1000만원 이상 거래시 30달러, 그리고 마지막으로 1억원 이상 거래시 30달러가 9월 2일 입금돼 총 80달러를 받을 수 있다. 

단, 이렇게 받은 거래 축하지원금은 9월 28일까지 미국주식 매수금으로 사용해야 하며, 미국주식을 매수하지 않은 거래축하금은 이후 출금처리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서 이벤트 기간 내 참여신청을 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