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제1기 영 오너스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상태바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제1기 영 오너스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 오성철 기자
  • 승인 2021.07.2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니언뉴스=오성철 기자]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에서는 2021년 하반기에 20대와 30대의 젊은 오너 CEO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제1기 영 오너스 최고경영자과정’을 새롭게 개설한다. 이 과정은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경영 교육을 제공하고, 경영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에 개설됐다.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전통 깊은 최고경영자과정(AMP)의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영 오너 리더에게 필요한 핵심 경영 이론과 생생한 현장 실무사례를 모두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편성했다.

이 과정은 크게 세 가지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쨰 모듈인 Management Core에서는 MBA 수준의 경영학 핵심과목들을 연세대의 우수 교수진이 직접 강의한다. 두번째와 세번째 모듈인 Young Owners Concentration과 Personal Development에서는 중소기업 창업, 승계, 세무, 비즈니스 협상 등에 대한 실무적 강좌들과 더불어 젊은 경영자들이 리더로서 인문적 소양을 갖출 수 있는 자기개발 강좌들도 제공된다. 

최순규 상남경영원 원장은 “이 과정을 통하여 기존 세대 보다 자유분방하고 창의적인 젊은 소유경영자들이 전문적 경영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동시에 서로간 경험과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지적 커뮤니티를 구축하고자 한다”는 교육과정 개설의 취지를 밝혔다. 

과정 수료자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세브란스 헬스체크업 건강검진센터 검진 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 할인, 교내 상해보험 가입, 수료생 대상 A/S(After School) 특강 초청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서 접수는 9월 초까지 이루어지며, 동일한 교육 콘텐츠로 세 개의 과정이 다른 요일에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지원자는 야간과정(수요일), 주말과정(토요일), 강남과정(금요일)을 선택하여 지원 가능하다. 

한편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은 고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의 기금출연으로 1999년 3월 개관해 올해 개원 22주년을 맞이했다. 지금까지 상남경영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은 약 2만 명에 달하며, 연평균 20여 개가 넘는 교육과정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어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경영자교육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