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대한상의회장, '국민소통 프로젝트' 솔선
상태바
최태원 대한상의회장, '국민소통 프로젝트' 솔선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7.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의, 12일 ‘국민소통 웹사이트’ 열어
온·오프라인 의견수렴 본격 시동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이 직접 출연한 동영상에서 ‘기업에 대한 질책과 바람’ 등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이 직접 출연한 동영상에서 ‘기업에 대한 질책과 바람’ 등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대한상의.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기업의 ESG 경영이 강조되고 있는 시대흐름에 맞춰 기업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기업인과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국민소통 프로젝트'를 통해 의견수렴에 나선다. 

12일 대한상의는 “코로나 이후 저성장과 세대간·계층간·젠더간 갈등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기업을 둘러싼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며 “기업의 역할을 재점검하기 위해‘우리가 바라는 기업 국민 소통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고 프로젝트 취지를 밝혔다.

8월말까지 진행될 이번 국민소통 프로젝트를 통해 모아진 기업인과 국민의 목소리는 빅데이터 분석과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새로운 기업가 정신’을 담은 보고서로 발표될 예정이다.                                       

최 회장은 ‘국민소통 프로젝트 소개영상(열린 마음으로 듣겠습니다)’에서 기업을 향한 국민들의 질책과 충고, 바람을 귀 기울여 듣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최 회장은 ‘하카소’로 유명한 개그맨 하준수씨가 그려준 캐리커처를 보고 타인이 바라보는 자신의 모습은 나의 생각과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최 회장은 갑질 근절, 환경문제, 워라밸 등 국민들의 영상 메시지를 본후에 기업을 바라보는 국민과 기업인간 시각차이가 있음을 공감하고 앞으로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약속했다.

대한상의는 기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2개월에 걸쳐 ‘길거리 의견수렴’, ‘생각 포스트잇’, ‘생각 투표’, ‘대학생 서포터즈 발족’, ‘지역순회 릴레이 소통콘서트’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