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상태바
우리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06.2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자산관리서비스 명칭 변경·개선
전 금융권 및 130개 기관 자산 조회, 비금융 분야 기타 자산 직접 등록·관리 가능
사진제공=우리카드
사진제공=우리카드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우리카드는 디지털 금융시장 선점을 위한 첫발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에 운영하던 자산관리서비스를 명칭 변경·개선한 것이다. 

▲소비지출 ▲자산 ▲공공정보 등 일상생활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로 소비자의 삶을 윤택하게 한다는 우리카드의 마이데이터 정의를 담아 '데이터 이즈 라이프'라는 캐치프레이즈도 선포했다. 

이번 오픈을 통해 카드, 은행, 보험, 증권 등 전 금융권, 총 130여 개 기관의 자산을 조회 할 수 있으며 자동차, 부동산과 같은 비금융 분야의 기타 자산도 직접 등록해 관리할 수 있다. 

내달부터는 우리카드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그래픽 요소를 활용한 간결한 화면 및 메뉴 구성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모든 연령층의 이용자가 직관적으로 자산과 소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이용자 관점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 개선을 진행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오픈을 시작으로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을 통해 올해 8월 내 오픈API 전환을 계획하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외부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신용카드 이용자뿐만 아니라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가치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