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출시
상태바
KB국민은행,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출시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06.2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모든 보험사의 실손보험금 청구 가능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KB국민은행은 진단서 등 종이서류 없이도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40여개의 국내 모든 보험사의 실손보험 가입자로 KB국민은행에서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 

청구 항목으로는 ▲입원 또는 통원치료 시 납부한 병원비 청구 ▲치과실손보험 가입자가 납부한 치과 치료비 ▲약국 등에서 구매한 의약품 비용 등으로 구성된다. 

진단서, 영수증 등 별도의 종이서류 없이도 서울성모병원, 세브란스병원 등의 주요 1백여개의 병원을 이용한 경우 KB스타뱅킹에서 보험금을 청구하면 된다. 

제휴병원을 제외한 일반병원에서도 진단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KB스타뱅킹에서 가입 보험사로 자료를 전송하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또한 진료기록 열람 및 전송 전에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 개인 진료기록이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 절차를 강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보험금 청구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휴병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한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