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베트남 여신전문회사 김치본드 발행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베트남 여신전문회사 김치본드 발행
  • 김지은 기자
  • 승인 2021.06.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증권사 최초로 MAFC 3000만달러 2년만기 김치본드 발행 주관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증권사 최초로 베트남 여신전문회사의 김치본드 발행을 단독으로 주관했다고 15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증권사 최초로 베트남 여신전문회사의 김치본드 발행을 단독으로 주관했다고 15일 밝혔다.

[오피니언뉴스=김지은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증권사 최초로 베트남 여신전문회사의 김치본드 발행을 단독으로 주관했다고 15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베트남 현지 기업인 미래애셋 파이낸스컴퍼니(MAFC)의 3000만달러(약 339억원) 규모 2년 만기 김치본드 발행 주관을 마무리했다.

김치본드 발행회사인 MAFC는 미래에셋캐피탈 지분 100%로 설립된 베트남 여신전문회사로, 베트남 소비자금융업 5위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딜의 단독 주관회사인 신한금융투자는 다수의 동남아시아 여전업 딜의 취급 트렉레코드를 기반으로 베트남 현지 법인과 함께 MAFC에 자금조달 방법을 제안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김치본드 발행이 연기됐으나, 시장 안정화 시점에 맞춰 김치본드 발행 재추진에 성공했다.

특히 발행 제안부터 맨데이트(Mandate, 조달에 대한 독점적 권한) 획득 등 큰 주목을 받았다.

신한금융투자는 2019년 IB조직과 글로벌조직을 신한금융그룹 차원의 협업 메트릭스 조직으로 확대 개편한 이후 2020년 국내 증권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현지기업의 김치본드 발행을 주관하는 등 글로벌 IB 딜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베트남 여전업에서 여전사 최초 김치본드를 발행하며 동남아 IB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신한금융투자 베트남 현지법인은 향후 베트남 내에서 더 다양한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