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1조원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 수주
상태바
대우조선해양, 1조원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 수주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6.1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설비 2년만에 수주
조단위 대형 계약 7년만
대우조선해양이 이탈리아 엔지니어링 업체인 사이펨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조원의 FPSO를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이 이탈리아 엔지니어링 업체인 사이펨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조원의 FPSO를 수주했다. 사진제공=대우조선해양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대우조선해양은 이탈리아 엔지니어링 업체인 사이펨과 함께 브라질 최대 에너지 기업인 페트로브라스로부터 FPSO(Floating Production Storage and Offloading/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 설비)를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총 계약 규모는 약 2조6000억원이며 대우조선해양의 계약금액은 약 1조948억원이다.

이번에 수주한 FPSO는 하루 18만 배럴의 원유와 720만㎥의 천연가스를 생산할 수 있으며 200만 배럴의 원유를 저장할 수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원유를 저장할 수 있는 선체와 상부구조물 일부를 건조할 예정이며 사이펨에서 건조한 상부구조물을 받아 옥포조선소에서 최종 탑재할 예정이다.

이 설비는 2024년 하반기까지 건조가 완료돼 세계 최대 규모의 심해유전중 하나인 브라질 부지오스 필드로 출항할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은 2019년 약 2000억원 규모의 반잠수식 원유생산설비 선체를 수주한 바 있으며 조(兆)단위 대형 프로젝트는 2014년 약 3조원 규모의 원유생산설비를 수주한 이후 7년만이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유가 상승으로 인한 원유 생산설비 시장이 점차 회복될 것으로 예상돼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