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GS리테일' 7월 1일 출범…합병 주총 통과
상태바
'통합 GS리테일' 7월 1일 출범…합병 주총 통과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5.28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까지 취급액 25조 달성 목표
28일 GS리테일은 서울 강동구 GS리테일 동북부사무소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GS홈쇼핑과의 합병 승인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은 28일 서울 강동구 GS리테일 동북부사무소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GS홈쇼핑과의 합병 승인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사진제공=GS리테일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GS리테일의 GS홈쇼핑 흡수 합병이 예정대로 오는 7월 1일 이뤄진다.

28일 GS리테일은 서울 강동구 GS리테일 동북부사무소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GS홈쇼핑과의 합병 승인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출석주주의 찬성율은 98.47%다. 이에 따라 오는 7월 1일 통합GS리테일이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흡수 합병 방식으로 GS홈쇼핑이 사라지고, GS리테일이 존속한다. 합병비율은 1대 4.22다. GS홈쇼핑 주식 1주 당 GS리테일의 신주 4.22주가 배정된다.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은 임시 주총에서 "GS홈쇼핑과의 합병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심화한 유통산업 내 지각 변동과 주도권 경쟁에 대응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모든 사업이 급격하게 모바일, 플랫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저희의 목표는 '디지털 커머스'를 중심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고 고객들이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모든 쇼핑을 해결할 수 있는 끊김없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통합GS리테일은 IT·데이터·상품·물류 등 양사의 핵심역량과 자산을 통합해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배송 인프라 통합을 통해 라스트마일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퀵커머스, 구독 경제 등 플랫폼 비즈니스를 강화하며 온-오프 연계채널로의 지속적인 혁신과 변화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홈쇼핑은 온라인 기반의 소비자 직접 판매(D2C), 라이브 커머스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로 했다.

통합GS리테일은 5년간 1조원을 투자해 2025년까지 취급액 25조원을 달성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