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XM3, 6월부터 유럽 시장 본격 공략
상태바
르노삼성자동차 XM3, 6월부터 유럽 시장 본격 공략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5.2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28개국 본격 판매 시작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 뉴 아르카나(New ARKANA)’로 수출되는 XM3가 6월부터 본격적인 유럽 시장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르노 뉴 아르카나(New ARKANA)
르노 뉴 아르카나(New ARKANA).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XM3는 유럽에서 사전 출시되었던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 모델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고 판매 지역도 28개 국가로 확대해 6월부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XM3는 유럽 지역에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4개 국가에서만 올 3월 사전 출시됐다. 프랑스 자동차 전문 매거진 ‘오토 모토 (Auto Moto)’가 올해 출시 차량을 대상으로 독자 투표로 선정하는 ‘최고의 SUV’에서 XM3가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판매 실적에 있어서도 3개월 간 유럽 사전 판매 목표였던 7250대를 넘어 5월 말까지 8000대 이상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은 “XM3는 현재 진행 중인 서바이벌 플랜의 성공적 완수를 위한 핵심 모델”이라며 “유럽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을 이어갈 수 있다면 부산공장의 생산 물량 회복과 임직원들의 고용 안정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가 글로벌 프로젝트로 연구 개발해 선보인 XM3는 러시아를 제외한 세계 판매 물량을 부산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남미 지역으로의 첫 수출을 시작해 올해 5월 말까지 누적 수출 대수는 약 1만3000대에 이를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